블록체인 미디어 블록인프레스, BTC Media와 파트너십 체결

2018.09.17 09:02:21

한국 시장 넘어 글로벌 진출 계기 마련


국내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블록인프레스와 세계적인 블록체인 미디어 BTC Media가 손을 잡는다.


양사는 14일 지분 교환(스와프)을 통해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외 독자들에게 블록체인 산업의 인사이트를 전하기로 17일 밝혔다.


BTC Media는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진 글로벌 최초의 블록체인 미디어로 미래 금융과 관련된 깊이있는 기사와 연구자료를 생산한다. 기술 관련 스타트업부터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이 선정한 세계 500대 기업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BTC Media가 소유한 매체로는 Bitcoin Magazine, yBitcoin, Distributed 등이 있으며, 이 중 Bitcoin Magazine은 이더리움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이 공동 창립한 회사로도 유명하다.


BTC Media는 블록인프레스와 1대 3의 비율로 지분스왑을 진행해 파트너십을 돈독히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블록인프레스의 기업가치를 120억 원으로 평가하고 별도의 투자를 진행한다.


블록인프레스는 올 1월 설립 이후 하루 4만여 명 이상의 방문자를 확보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시키고, 한국 시장을 넘어 글로벌 미디어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블록인프레스 관계자는 "우리는 비탈릭 부테린, 테크크런치 창립자 마이클 애링턴, 월가의 전설 마이클 노보그라츠 단독 인터뷰 등 블록체인 관련 업계가 주목하는 기사를 잇따라 내고 있다"며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신생 미디어사로는 이례적으로 글로벌 기업에게 잠재력과 가치를 인정 받아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블록인프레스는 지난 4월, 비탈릭 부테린, 암호화폐의 아버지인 데이비드 차움, 리플의 수석 암호학자 데이비드 슈와츠 등이 연사로 참여했던 분산경제포럼 '디코노미(Deconomy)'의 국내 개최 파트너사로, 세계 최대 규모의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눈길을 끈 바 있다.

김성한 shkim@fintechtimes.co.kr
Copyright ©2023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38길 15 경암빌딩 3층 | 대표전화 02)6671- 7723 F.02)6404-1141 등록번호 : 서울아04359 (2017.02.07) 발행인.편집인 : 김현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양임 제휴문의/기사제보 : ft@fintechtimes.co.kr | Copyright ©2024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