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 플랫폼 피블, ‘1차 클로즈 알파테스터 유저 간담회’ 개최

2018.09.17 11:19:14

알파(Alpha)와 베타(Beta) 서비스 후, 2019년 1Q에 정식 런칭 예정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 플랫폼 피블(PIBBL)은 ‘1차 클로즈 알파테스터 유저 간담회’를 지난 16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피블 관계자는 알파테스트의 경우 일반 대중에게 오픈 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나 커뮤니티 구성원들 일부를 초청하여 피블 서비스를 함께 발전시켜나가기 위해 이번 1차 클로즈알파테스트의 테스터를 모집하였고, 알파서비스 테스터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테스터 모집은 9월 4일~10일까지였고, 총 신청자 512명중에 iOS 사용자가 98명이었는데, 이 중 최종 30명을 선발했다. 이번 1차 테스트는 iOS 사용자만을 대상으로 했고, 안드로이드는 추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며, 테스트 인원은 1~2주 단위로 지속적으로 늘릴 계획이다.


이번 테스트의 목적은 보상형 SNS인 만큼 주어지는 보상의 밸런스 조성을 위한 데이터 취합에 가장 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이외 1차 알파 버전의 구현된 기능의 작동 확인 및 사용 중 발생하는 버그를 발견∙수정하기 위해서다. 또한 의도치 않은 어뷰징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성 개선을 위한 실제 사용자들의 피드백과, 업로드 되는 컨텐츠들의 퀄리티와 성향, 종류를 파악하기 위해 진행된다.


이번 1차 클로즈 알파테스트를 시작으로 하여, 구현 기능의 업데이트 시점에 맞춰 단계별로 인원을 늘려가며 클로즈 알파테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사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며 서비스 모습을 채워갈 예정이다.


한편, 피블은 일반인과 전문가 등 크리에이터들의 사진, 영상 콘텐츠를 공유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SNS에서 활동하면 할수록 보상이 이루어진다. 이를 통해 저작권을 보호하며 공유 경제를 실현하고, 창작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 ‘1석3조’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다.


피블은 기존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달리, 사진∙동영상 등의 미디어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이를 추천하거나 공유하면 최초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물론 참여자 모두에게 피블과 피블브러시라는 보상이 주어진다. 나를 표현하기 위해, 혹은 누군가에게 관심을 표현하기 위해 하는 행동이 나에게 혹은 누군가에게 암호화폐로 보상되는 것이다.


이보람 피블 대표는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블록체인 서비스이자 암호화폐인 피블이 이제 그 첫 선을 보이게 되어 의미가 크며, 베타 서비스 런칭 전까지 서비스의 모습을 만들어가는 것에 집중할 것이며, 시기별로 유저 확보를 위한 글로벌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피블은 알파 서비스의 단계별 오픈 이후, 2018년 4Q에 예정된 베타 서비스 진행 후 2019년 1Q에 정식 런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성한 shkim@fintechtimes.co.kr
Copyright ©2023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38길 15 경암빌딩 3층 | 대표전화 02)6671- 7723 F.02)6404-1141 등록번호 : 서울아04359 (2017.02.07) 발행인.편집인 : 김현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양임 제휴문의/기사제보 : ft@fintechtimes.co.kr | Copyright ©2023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