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p2p금융플렛폼

P2P금융 투게더펀딩, 국내 최초 P2P 해외시장 진출

P2P금융 플랫폼인 투게더펀딩을 운영하는 투게더앱스가 국내 P2P금융 기업 최초로 해외 시장에 진출한다.



투게더앱스는 해외 진출의 일환으로 몽골에서 핀테크 결합된 종합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엑스그라운드와 지난달 27일 업무협력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엑스그라운드는 한국의 우수한 기업들과 기술력을 몽골과 연결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는 기업으로, 몽골에서 최초로 메신저 미미챗(memechat)을 최근 런칭한 바 있다.


투게더앱스도 몽골을 시작으로 베트남,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으로 P2P금융 사업영역을 넓혀갈 예정이다.


장윤석 엑스그라운드 대표는 “투게더앱스의 P2P금융 노하우와 엑스그라운드의 글로벌 플랫폼 구축 경험, 그리고 몽골이라는 집약적 시장의 특수성은 큰 시너지를 가지고 올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투게더앱스와의 사업협력을 통해 엑스그라운드의 종합플랫폼 구축도 한층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김항주 투게더앱스 대표는 "투게더앱스의 P2P금융 노하우와 엑스그라운드의 글로벌 플랫폼 구축 경험의 결합으로 몽골 시장에 국내 P2P금융의 성공적 안착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투게더앱스는 최근 키움증권, 하나금융그룹, SK텔레콤을 필두로 한 제3인터넷전문은행 가칭 ‘키움뱅크’ 컨소시엄에도 참여하면서 활발하게 사업 다각화를 진행 중이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