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자산관리 앱 알다, BNK경남은행과 자산관리 솔루션 연동 서비스

BNK경남은행과 최고 4.5% 금리 적금 특판 상품 출시

자산관리 앱 ‘알다’가 자산관리 솔루션을 BNK경남은행 어플(투유뱅크) 내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연동 서비스를 26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금융 혁신 촉진과 금융 소비자 보호를 위한 금융위와 금감원의 다양한 노력에 힘입어, 최근 핀테크 업체와 제1금융권의 협력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핀다와 KB국민은행의 비대면 대출상품 출시, 뱅크샐러드와 우리은행의 맞춤형 금융상품 서비스 공동 개발 등이 그 예다.


특히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비대면 특판 적금 상품이 눈에 띈다. 종합 자산관리앱 ‘알다’는 BNK경남은행과 최고 4.5% 금리의 적금 특판 상품을 지난 19일 출시했다.


‘알다’ 앱을 서비스하는 핀테크 업체 팀윙크와 BNK경남은행은 1월 혁신금융서비스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이를 기념해 1000 계좌 한정 수량의 특판 적금 상품을 출시하며 금융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방향으로 협력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를 밝혔다.


핀테크 자산관리 어플 ‘알다’는 금융 소비자들이 몰라서 놓치고 있던 금융권리를 찾아주겠다는 목표로 국내 업계 최초 비금융정보 신용올리기 서비스, 금리인하요구권 진단 서비스 등을 출시했다.




현재 ‘알다’의 ‘신용올리기’ 서비스로 올린 신용점수는 총 60만점을 돌파했으며, 금리인하요구권 진단 서비스를 통해 5만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금리인하 혜택을 확인했다.


한편 팀윙크는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주최,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코리아핀테크위크2019’에 참여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정부의 마이데이터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제도 개선에 발맞추어 소비자 중심의 금융 서비스를 확대하고자 금융회사와의 제휴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포토이슈




더존비즈온, ‘금융규제 샌드박스’ 지정…핀테크 사업 탄력 더존비즈온은 지난 2일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로 최종 지정돼 ‘금융규제 샌드박스’ 적용을 받게 됐다고 3일밝혔다. 금융규제 샌드박스는 금융혁신지원특별법에 의거 금융 산업 경쟁력과 소비자 편익을 높일 수 있는 혁신금융서비스에 대해 일정 기간 기존 규제를 면제 또는 유예하는 제도다. 더존비즈온이 금융규제 샌드박스로 신청한 영역은 ‘실시간 회계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 신용정보 제공 서비스’이다. 기업의 세무·회계 ERP 데이터를 ICT 전문기업의 데이터분석 및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신용정보로 가공하여 이를 필요로 하는 금융기관에 제공하겠다는 취지이다. 더존비즈온은 우선 금융기관 대출 심사 시 신용정보의 부족으로 제도권 금융혜택에서 소외 받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세무·회계 데이터에 기반한 동적 신용정보를 개발, 공급할 예정이다. 더존비즈온이 제공하는 중소기업 신용정보는 적시성과 차별성 측면에서 기존 결산재무정보 위주 신용정보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기 때문에 금융기관의 중소기업 여신정책에도 변화가 예상된다. 우선 실시간 회계데이터에 기반한 동적 신용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되면서 금융기관은 보다 정확하게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신용 리스크 측정이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