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롯데하이마트, 어버이날 맞아 효도가전 배달 봉사활동 진행

롯데하이마트가 어버이날을 맞아 오는 10일까지 릴레이로 전국 5개 지역의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하여 효도가전을 배달하는 한편, 대청소 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으로 구성된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은 서울, 강원, 대구 등 전국 5개 지역의 독거노인 150가구에 어깨안마기, 간편식 세트 등 총 1000만원 상당의 선물을 전달한다. 봉사자들은 2인 1조로 짝을 지어 어르신들께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말벗이 되어드리는 한편, 집안 곳곳을 대청소 해드릴 예정이다.

 

첫 봉사활동은 7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송파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됐다. 봉사자들은 독거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말벗이 되어 드렸다. 또한 어버이날 효도선물로 준비한 간편식 세트와 어깨 안마기를 전달했다. 어르신과 함께 시간을 보낸 봉사자들은 어르신 가정의 화장실, 마당 등 평소 어르신들이 청소하기 어려웠던 곳을 찾아 대청소를 진행했다.

 

좌철민 롯데하이마트 강남지사장은 “오늘 봉사활동으로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이 어버이날을 따뜻하게 보내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롯데하이마트는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나눔의 정신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이슈




서울시, '서울 핀테크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교육비 전액 지원 서울시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핀테크 분야의 인력 수요에 부응하고자, 작년에 이어 '서울 핀테크 아카데미'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상·하반기 각 50명씩 선발하며, 공통분야와 함께 은행·카드·여신전문업, 금융투자업, 보험업 등 3개의 특화된 전문과정을 운영한다. 교육시간은 직장인을 배려하여 평일(수·금)에는 저녁 19시부터 21시까지, 주말(토)은 오전 09시부터 13시까지로 편성되었으며, 교육장소는 여의도 소재 금융투자교육원이다. ‘서울 핀테크 아카데미’ 3기 입학을 원하는 신청자는 오는21일까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 원서접수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생 선발은21일까지 원서를 접수받은 후, 서류평가를 거쳐 5월중으로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서울 핀테크 아카데미’ 교육생에게 1인당 200만원의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며, 14주간(5월~8월) 총 108시간의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직장인, 학생,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생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를 위해 입교시 예치한 본인부담금 40만원을 일정한 수료기준 통과 시 환급받을 수 있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교육대상은 크게 핀테크 분야에 관심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