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두나무, 9월 인천서 두번째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개최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9’ 공식 홈페이지 오픈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9’(Upbit Developer Conference 2019)를 오는 9월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개최된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는 210여개의 블록체인 관련 기업, 35명에 달하는 글로벌 연사 등 세계 최고 수준의 개발자들이 한데 모인 가운데 제주도에서 2박 3일간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당시 UDC는 기존 마케팅 위주의 블록체인 행사들과는 달리 순수 개발자 중심의 기획과 기술(Tech)적 측면에 초점을 맞춘 구성, 차별화된 네트워킹 이벤트로 개발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받으며 이틀간 약 1600여명의 참가자를 기록했다.


UDC 2019는 오는 9월 4일부터 5일 양일 간 그랜드 하얏트 인천에서 개최된다. 최신 업데이트 된 블록체인 기술 및 글로벌 트렌드가 공유되는 세계적인 블록체인 전문가들의 발표와 함께 해커톤, 핸즈온, 전시, 밋업 등 다양한 스페셜 이벤트로 구성되어 한층 풍성해진 컨퍼런스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행사가 ‘Proof of Developer (개발자 증명)’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개발자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했다면, 올해는 ‘Proof of Services (서비스 증명)‘이라는 주제로 블록체인 기술이 실제 적용된 ‘서비스’를 대거 소개해 블록체인 기술의 효용성을 증명할 계획이다.


오늘 오픈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이번 행사에 대한 간략한 개요 및 작년 행사의 주요 하이라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UDC 2019의 연사 라인업, 주요 프로그램, 특별 이벤트 등에 대한 내용이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UDC 2018 참가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블라인드 티켓 이벤트도 진행된다. 작년 참가자들은 개별 발송되는 UDC 뉴스레터의 티켓 구매 링크를 이용해 오는 5월 13일부터 24일까지 단 12일간 블라인드 티켓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27일부터는 50% 할인된 가격에 UDC 2019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얼리버드 프로모션이 시작된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UDC 2018은 세계 유수의 개발자들을 모시고 블록체인 기술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가 진정한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축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올해는 더 완성도 높은 행사를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