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두나무, 9월 인천서 두번째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개최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9’ 공식 홈페이지 오픈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9’(Upbit Developer Conference 2019)를 오는 9월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개최된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는 210여개의 블록체인 관련 기업, 35명에 달하는 글로벌 연사 등 세계 최고 수준의 개발자들이 한데 모인 가운데 제주도에서 2박 3일간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당시 UDC는 기존 마케팅 위주의 블록체인 행사들과는 달리 순수 개발자 중심의 기획과 기술(Tech)적 측면에 초점을 맞춘 구성, 차별화된 네트워킹 이벤트로 개발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받으며 이틀간 약 1600여명의 참가자를 기록했다.


UDC 2019는 오는 9월 4일부터 5일 양일 간 그랜드 하얏트 인천에서 개최된다. 최신 업데이트 된 블록체인 기술 및 글로벌 트렌드가 공유되는 세계적인 블록체인 전문가들의 발표와 함께 해커톤, 핸즈온, 전시, 밋업 등 다양한 스페셜 이벤트로 구성되어 한층 풍성해진 컨퍼런스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행사가 ‘Proof of Developer (개발자 증명)’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개발자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했다면, 올해는 ‘Proof of Services (서비스 증명)‘이라는 주제로 블록체인 기술이 실제 적용된 ‘서비스’를 대거 소개해 블록체인 기술의 효용성을 증명할 계획이다.


오늘 오픈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이번 행사에 대한 간략한 개요 및 작년 행사의 주요 하이라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UDC 2019의 연사 라인업, 주요 프로그램, 특별 이벤트 등에 대한 내용이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UDC 2018 참가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블라인드 티켓 이벤트도 진행된다. 작년 참가자들은 개별 발송되는 UDC 뉴스레터의 티켓 구매 링크를 이용해 오는 5월 13일부터 24일까지 단 12일간 블라인드 티켓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27일부터는 50% 할인된 가격에 UDC 2019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얼리버드 프로모션이 시작된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UDC 2018은 세계 유수의 개발자들을 모시고 블록체인 기술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가 진정한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축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올해는 더 완성도 높은 행사를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포토이슈




아모레퍼시픽, 피부 미래를 연구하는 ‘2019 아이오페 스킨위크’ 개최 연구소 기반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가 오는 19일까지 아모레퍼시픽 본사 1층에서 피부미래연구 컨셉의 ‘아이오페 스킨위크(SKIN WEEK)’ 행사를 운영한다. 올해로 세 번째 열린 아이오페 스킨위크는 피부 측정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피부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경험하는 행사로 2017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피부미래연구소 컨셉의 올해 스킨위크는 현재의 피부 상태를 확인하고 나아가 미래의 피부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약 4800여명 여성의 피부 빅데이터에 기반해, 피부 환경과 고민을 분석하고 연구하는 아이오페 연구원들의 생활을 엿볼 수 있도록 서재와 비밀 실험실 두 가지 공간으로 구성했다. 먼저 ‘연구원의 서재’ 에서 아이오페 피부 연구의 기초가 되는 피부 데이터 측정 과정를 체험할 수 있다. 현대인의 피부 고민, 생활습관 등 피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항목에 대한 셀프 문진과 스킨터치 기기 등을 활용해 피부를 측정한다. 피부 전문가와의 1:1 상담을 통해 통합적인 피부 카운셀링과 맞춤 샘플 키트를 받고, 내 피부의 미래도 미리 예측해볼 수 있다. 단, 피부 유전자분석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응모한 방문객에 한해 진행된다. ‘연구원의 비밀

배너

배너

배너

P2P금융 칵테일펀딩, ‘2019 서울 머니쇼’ 참가…고수들의 재테크 비법 전수
P2P금융 칵테일펀딩은 오는 16일~18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재테크 박람회인 ‘2019 서울 머니쇼’에 참가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서울머니쇼는 역대 최다인 120개사가 참가하여 재테크의 지혜를 선보일 예정으로 이미 사전 등록자가 2만명을 넘어섰다. ‘금융 4차 산업혁명관’ 에서는 P2P업체인 칵테일펀딩을 비롯한 8퍼센트, 헬로펀딩이 참가하며, 자산관리 앱으로 유명한 토스,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 국내 대표 핀테크 기업3곳도 참가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참가하는 ‘칵테일펀딩’은 행사 둘째날인 17일에‘투자 트렌드! 소액으로 투자하자! P2P vs 크라우드펀딩’ 이라는 주제로 칵테일펀딩 김경래와 이사와 와디즈 황철우 이사의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으로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칵테일펀딩에서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서 서울머니쇼 모바일 티켓을 무료로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사전등록을 놓친 경우라면 칵테일펀딩 플러스친구를 통해서 누구나 서울머니쇼 입장권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5월 16일~ 18일삼성동 코엑스 Hall B에서 열릴 예정이며 약 5만명이 참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