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국민은행, '청소년 멘토 KB!' 꿈꾸는대로 시즌7 상반기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10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나눔관에서 '청소년의 멘토 KB!' 꿈꾸는대로 시즌7 진로멘토링 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현우 마술사가‘ 편견을 넘어 꿈과 희망에 주문을 걸다!’ 김상욱 경희대 물리학과 교수가‘ 과학자의 과거, 현재, 미래’ 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3년부터 청소년의 진로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꿈꾸는대로’ 진로콘서트를 진행해 왔다.


지금까지 전국 23000여명의 청소년들이 관심 진로 분야 전문 멘토와의 현장 소통을 통해 직업의 의미와 역량 개발 방법 등을 전수받으며, 진로에 대해 자기 주도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받았다.

 

‘꿈꾸는대로’ 진로콘서트는 올해 상반기에 이번 서울 행사에 이어, 용인, 춘천 등에서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며, 김수영 작가, 김현유 구글 아시아 태평양 총괄 전무가 멘토로서 참여한다.

 

또한, 오는 25일에는 강남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상반기 주말 진로 멘토링’이 개최될 예정이다. 정재승 카이스트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와 이상화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가 멘토가 되어‘꿈’이라는 주제로 1000여명의 청중들에게 강연할 계획이다.

 

더불어 KB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교육부와 협력해 ‘원격영상 진로멘토링’을 연계하며 더 많은 학생들이 진로멘토링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원격영상 진로멘토링’은 PC, 웹캠, 스마트폰, 태블릿PC, ICT시스템 등을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물리적 공간의 한계를 극복하여 청소년들이 현장 강연에 참석한 것처럼 실시간으로 강의를 듣고 원격으로 질의 응답을 할 수 있다.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는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꿈을 찾고, 스스로 개척해 나가는 것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미래의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포토이슈




LG유플러스, 5G 장애 대응 체계 갖춘다...광선로감시시스템 적용 5G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고품질 실감형 미디어 콘텐츠 서비스를 끊김 없이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는 5G 기지국과 중계기, 통신국사를 연결하는 광선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장애 발생시 위치와 원인까지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통합 광선로감시시스템을 서울과 수도권 5G 네트워크에 적용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서울, 수도권에 적용을 마치면 이를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스마트폰으로 5G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데이터는 5G 중계기와 기지국, 통신국사 등을 거쳐 콘텐츠 등이 있는 서버로 전달되고 여기서 처리된 데이터가 다시 반대로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전달된다. 광선로는 이들 장비와 국사 사이에서 데이터를 전달하기 때문에 안정성 확보가 중요하고, 장애 등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그 위치를 곧바로 파악해 이를 해소할 수 있어야 한다. 5G 네트워크 품질확보를 위해 적용하는 광선로감시시스템은 5G 중계기와 기지국, 통신국사간 광선로는 물론 인터넷과 전용회선 서비스에 사용하는 유선망 상황까지 24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 광신호 파장 분석을 통해 어디서 광선로 이상이 발생하든 10미터 이내 오차 범위로 그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기존에는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