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금융위·금감원,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오는 23일 개막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서울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서울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를 개최한다.


국내에서 처음 개최되는 이 행사는 샌드박스, 오픈뱅킹, 마이데이터, 5G, 클라우딩, 블록체인, AI 등 핀테크에 활용되는 첨단기술을 시연·체험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미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핀테크 기업을 적극 발굴 지원하려는 목적에서다. 행사장은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 등 총 60개 이상의 부스가 운영된다.


세대별 맞춤형 핀테크 교육도 눈길을 끈다. 실버세대 대상으로는 디지털금융에 관한 기초교육과 실습이 이뤄지고, 청장년층을 타깃으로 한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재무관리·금융생활 교육도 실시된다. 어린이를 위한 올바른 돈 관리 및 소비습관 형성 교육도 마련됐다.




핀테크기업과 금융회사, 금융공기업의 핀테크 분야 업무 소개와 채용설명회·멘토링 등 취업정보 상담도 진행된다. 아울러 해외 각국의 다양한 사례를 주제로 한 세미나도 펼쳐진다.


행사 첫날인 '비즈니스 데이'는 글로벌 핀테크 산업 동향과 핀테크 성공 사례 등이 소개되며 국내외 금융당국이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정부간 대화도 이뤄진다.


핀테크 기업과 국내외 투자자를 연계해주는 비즈니스 상담회와 해외진출 전략을 공유하는 핀테크 기업 해외진출 세미나도 열린다.


둘째날인 "청춘 데이'에는 핀테크 스타트업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한 금융 샌드박스 소개, 핀테크 세미나 등이 진행된다.


행사 마지막날은 '패밀리 데이'다. 가족과 어린이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핀테크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인재유치에 관심있는 핀테크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해주는 채용설명회도 열린다. .


이번 행사는 홈페이지 사전 등록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외진출 비즈니스 상담회를 원하는 핀테크 기업 및 멘토링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예비 취업자는 사전 신청을 해야 한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