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스폰비, 5월 30일부터 보라빛거래소에 IEO 진행

블록체인 기반의 스포츠 댑을 개발하는 스폰비(SponB)가 30일 IEO 진행 소식을 밝혔다.



스폰비는 스포츠에 대한 전세계적 열기 및 수요에 블록체인 신기술로 대응하고 생활 스포츠 시장의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출현한 글로벌 스포츠 디앱(DApps) 프로젝트이다.


스폰비는 스포츠를 즐기는 전세계인들과 스포츠 및 레저 관련 기업들에게 생활스포츠 활동을 발굴하고 참여하며 그에 따른 보상이 SPO토큰으로 이루어지는 생태계를 구축했다.

스포츠 활동이 가능한 장소 발굴 뿐만 아니라 개인의 스포츠 활동 데이터(경기 기록 데이터, 스포츠 용품 및 시설이용, 함께 플레이한 유저 리뷰)들을 기록 및 관리해 해당 유저에게 적합한 팀과 플레이어를 매칭해주는 등 다양한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특히 기록 측정 등 전문적인 데이터 측정이 이뤄지지 않았던 기존 생활 스포츠 플레이어들에게 데이터 측정 기능을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유저의 개인별 맞춤 스포츠 종목 추천 및 스포츠 실력에 따른 단계를 부여하는 등 최적화된 스포츠 활동을 가능케 한다.

또한 스폰비가 개발한 스포페이(SpoPay)는 스포츠 관련 제휴사들과 유저들이 모두 SPO토큰으로 서비스와 상품의 구매 및 교환은 물론 데이터도 안전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이 스포페이를 통해 스포츠 시설 및 용품을 전세계 제휴처에서 자유로이 이용 및 구매 할 수 있다.

5월 30일 스폰비는 보라빛거래소에서 IEO를 진행한다. 현재 보라빛은 뛰어난 기술과 매우 두터운 보안으로 가장 안전하고 트레이더들을 배려하는 거래소로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다.


비트코인의 거침없는 상승으로 다시 살아나는 암호화폐 시장과, 이제껏 없었던 스포츠 산업과 제 4차 산업혁명의 결합을 이끄는 스폰비(SponB)의 저력이 이번 보라빛에서의 IEO에서 그 진면목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IEO 참여는 보라빛거래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늘부터 가능하다.


포토이슈




우리은행, ‘시니어 위한 안전한 스마트폰 활용법’ 교육 실시 우리은행은 금융보안 전문기관인 금융보안원과 함께 지난 5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스마트한 어르신을 위한 안전한 스마트폰 활용법’ 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디지털 금융사기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시니어를 대상으로 정보보호 및 금융사고 예방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금융보안원과 함께 교육단을 구성했으며, 서울 소재 시·구립 노인복지관 고령층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보안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모바일 백신, 스팸차단 앱 등 보안프로그램 설치 방법, ▲대출 가장 악성앱 설치 유도 등 보안사고 사례 소개 등으로 구성됐으며, 현장의 경험과 지식을 겸비한 전문 강사가 랜섬웨어, 파밍, 스미싱 등 신종 금융사기 위험에 노출된 고령층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스마트폰 사용법을 교육한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카드형 OTP가 무료로 제공된다. 우리은행은 이번 서울노인복지센터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7월까지 광진노인종합복지관 등 서울 소재 5개 시설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을 원하는 노인복지관은 우리은행 정보보호부와 금융보안원 경영기획부를 통해 언제든 신청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고령층은 정보보호 측면에서 주의해

배너

배너

배너

글로벌플랫폼아이앤씨, 동산담보 전문 P2P ‘펀디스트’ 홈쇼핑 1호 런칭
글로벌플랫폼아이앤씨는 홈쇼핑과 명품 등 동산담보 기반의 상품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P2P 플랫폼 펀디스트가 5일 사이트 오픈과 함께 홈쇼핑 1호 상품을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펀디스트는 20년 가까운 홈쇼핑 등의 유통 업력을 가진 유통 전문가가 설립한 스타트업 회사로, 투자금 손실 위험이 적은 동산 담보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P2P 플랫폼이다. 펀디스트는 이번에 론칭된 홈쇼핑 1호 상품은 시장의 리폼 트랜드에 맞춰 홈쇼핑 등의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되고 있는 소파커버 상품으로 담보로서의 가치와 환가성이 높아 좀 더 안전하고 수익률도 높다고 밝혔다. 펀디스트는 P2P 시장의 경우 수익률과 안정성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것이 중요한 아젠다로 수익률은 플랫폼을 통해 대부분 비슷하게 정해지지만, 상품을 기획하고 담보를 평가하는 것은 결국 사람인 전문가를 통해 이뤄지고 이 전문가의 판단이 안전이냐 부실이냐의 기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몇 년 사이 P2P 업계에서는 부동산 관련 대출 규제와 일부 업체의 부동산 관련 상품의 부실 문제로 관계자가 처벌을 받는 등 안정성에 대한 문제가 제기돼 왔다. 이에 금융 당국과 업계는 P2P 시장에서 부동산 담보 규제와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