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암호화폐 자동거래 기업 코봇랩스, OKEX 파트너 거래소 '코봇이엑스' 출시

암호화폐 자동거래 기업 코봇랩스(대표 왕건일)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OKEx(오케이엑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세계 최초 암호화폐 자동거래 거래소 코봇이엑스(KorbotEx)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코봇이엑스는 코봇랩스와 OKEx의 새로운 암호화폐 거래소로 OKEx와 마켓, 유동성, 보안 인프라 등을 공유한다. 코봇이엑스는 세계에 흩어져 있는 알고리즘 사용자가 낮은 거래수수료와 안정적인 체결엔진으로 편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코봇이엑스 관계자는 "글로벌 거래소 OKEx의 네트워크 인프라를 바탕으로 코봇이엑스 또한 전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는데 추진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암호화폐 자동거래에 필요한 높은 유동성과 안정적인 거래시스템을 확보해, 자동거래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 라고 밝혔다.  


현재 거래량 기준 글로벌 2위를 자랑하는 대형 거래소 OKEx는 차별화된 월렛 시스템과 뛰어난 보안 기술력을 바탕으로 100여 개국, 2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OKEx 사용자는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코봇이엑스에 로그인해 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코봇은 암호화폐 자동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기관 및 개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자동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봇은 이번 코봇이엑스의 런칭을 통해 코봇의 자동거래 플랫폼과 연동시켜 시너지 효과를 낼 계획이다. 코봇은 코봇이엑스 오픈과 관련된 프로모션 계획도 발표 예정 중에 있다.


포토이슈





배너

배너

배너

글로벌플랫폼아이앤씨, 동산담보 전문 P2P ‘펀디스트’ 홈쇼핑 1호 런칭
글로벌플랫폼아이앤씨는 홈쇼핑과 명품 등 동산담보 기반의 상품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P2P 플랫폼 펀디스트가 5일 사이트 오픈과 함께 홈쇼핑 1호 상품을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펀디스트는 20년 가까운 홈쇼핑 등의 유통 업력을 가진 유통 전문가가 설립한 스타트업 회사로, 투자금 손실 위험이 적은 동산 담보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P2P 플랫폼이다. 펀디스트는 이번에 론칭된 홈쇼핑 1호 상품은 시장의 리폼 트랜드에 맞춰 홈쇼핑 등의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되고 있는 소파커버 상품으로 담보로서의 가치와 환가성이 높아 좀 더 안전하고 수익률도 높다고 밝혔다. 펀디스트는 P2P 시장의 경우 수익률과 안정성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것이 중요한 아젠다로 수익률은 플랫폼을 통해 대부분 비슷하게 정해지지만, 상품을 기획하고 담보를 평가하는 것은 결국 사람인 전문가를 통해 이뤄지고 이 전문가의 판단이 안전이냐 부실이냐의 기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몇 년 사이 P2P 업계에서는 부동산 관련 대출 규제와 일부 업체의 부동산 관련 상품의 부실 문제로 관계자가 처벌을 받는 등 안정성에 대한 문제가 제기돼 왔다. 이에 금융 당국과 업계는 P2P 시장에서 부동산 담보 규제와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