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책

비즈니스북스, ‘블록체인 트렌드 2020’ 출간

5G부터 IoT까지 초연결 사회 어떻게 선도할 것인가

비즈니스북스는 대한민국 혁신기술의 최전선에서 일하는 실무자들로 구성된 IT 전문 포럼. 통신, 포털, 전자, 금융, 스타트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는 커낵팅랩의 신간 《블록체인 트렌드 2020》을 출간했다.


블록체인 도입만으로 엄청난 매출 상승을 이루는 대형마트, 블록체인 기술이 신이 내린 기회라고 언급한 삼성 그리고 답답한 공인인증서의 유일한 해결책으로 제시되는 ‘블록체인 인증서’까지, 블록체인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코어 기술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세계경제포럼은 2025년이 되면 전 세계 GDP의 10%가 블록체인에서 발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전설적인 투자가 워런 버핏도 2019년 버크셔 헤서웨이 주주총회에서 블록체인은 지금 반드시 주목해야 하는 ‘독창적’인 기술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블록체인 트렌드’를 안다는 것은 단순히 특정 기술에 대한 지식을 얻는 게 아니다. 기술이 가져올 우리 일상의 변화를 정확히 인지하고, 그 미래에서 비즈니스를 선도할 기회를 발견하는 중요한 전략이다.


앞으로 다가올 5년, 변화의 핵심에는 블록체인이 있다. 《블록체인 트렌드 2020》은 그들이 수차례 진행한 세미나와 연구의 집약한 결과물로 현재 블록체인 산업 동향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담아낸 책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기업들의 생생한 사례부터 탄탄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합리적 미래 예측까지, 블록체인의 모든 것을 총망라했다.


또한 블알못(블록체인 알지 못하는 사람)들의 시선에서 블록체인의 개념, 암호화폐의 발전과 가능성 등 아주 기초적인 설명을 놓치지 않았다. 듣기만 해도 어려운 블록체인의 기술 설명 대신 어떻게 블록체인이 우리의 일상을 바꾸는지에 집중했다.

블록체인은 ‘신뢰’의 기술이다. 은행, 부동산, 플랫폼, 보증인 등 중개기관이 해주던 신뢰의 영역을 모두 블록체인 하나로 디지털화할 수 있다. 중개자·중개기관이 모조리 사라지고 절대불변의 디지털이 보증해주는 일대일 신뢰 관계를 쌓아나갈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는 산업의 분야와 규모에 상관없이 파괴적이고 혁신적인 변화를 불러올 것이며 동시에 기존 산업의 재편성을 예고한다.

비즈니스북스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의 마지막 선물, 블록체인을 먼저 선점한 기업만이 새로운 시장의 승자가 될 수 있다며 각 산업의 향후 10년을 책임지는 2020년 당신은 지금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지 묻고 이 책이 변화라는 위기 속에서 기회를 볼 수 있도록 당신을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더보기



IBK저축은행-코리아신탁, 전략적 협업과 시너지 창출 위한 업무협약 IBK저축은행이 코리아신탁과 전략적 협업과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체결을 위한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조인식은 장세홍 IBK저축은행 대표이사, 최익종 코리아신탁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2일 코리아신탁 본사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앞으로 코리아신탁은 IBK저축은행이 참여하는 부동산 개발사업에서의 신탁ㆍ대리사무 등 관련 업무에 우선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IBK저축은행도 코리아신탁이 수행하는 개발사업에 대해 대출지원 등을 우선적으로 검토할 수 있게 됨은 물론, 부동산 시장 內 활발한 정보 교류를 통한 경쟁력 강화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IBK저축은행 장세홍 대표이사는 이날 조인식에서 “후발주자로 출발했으나 업계 최고수준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코리아신탁과의 업무제휴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이번 업무제휴를 계기로 양사의 장점을 극대화 하고, 약점을 보완한다면 상당한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했다. 최익종 코리아신탁 대표이사도 “코리아신탁은 부산ㆍ울산ㆍ경남지역 내 적지 않은 사업을 추진 중에 있는 바, 지역 내 No.1 저축은행인 IBK저축은행과의 업무제휴로 인해 양사 모두 시장 경쟁력에 큰 보탬이 될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