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DB손보, 해외 현지 손보사 CIC 인수...태평양지역 보험사업 확대 추진

DB손해보험은 괌, 사이판 그리고 파푸아뉴기니 에 설립 운영되고 있는 현지사인 Century Insurance Company(이하 CIC) 3개사를 인수하기로 했다.



지난 달 26일 괌 소재의 하얏트 호텔에서 DB손해보험 김정남 사장과 CIC 모회사인 탄홀딩스의 제리탄(Jerry Tan) 회장이 지분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은 이번 계약에서 모회사인 탄홀딩스가 소유하고 있는 CIC 괌, CIC사이판, CIC파푸아뉴기니 총3개 법인에 대한 지분 80% 를 취득하여 3개사에 대한 경영권을 확보하게 됐다. 
 
CIC의 모회사인 탄홀딩스는 괌, 사이판 그리고 파푸아뉴기니 등 태평양 도서국가를 대상으로 물류, 에너지, 부동산, 유통, 에너지 및 손해보험 등 약 18여개의 자회사를 운영하는 사이판에 본사를 둔 중견 그룹이다. 
 
CIC 괌, CIC 사이판, CIC 파푸아뉴기니는 해당 지역에 설립된 손보사로 외형은 권역별로 상위권에 속하며 손익 등 경영효율이 우수하여 현지 손해보험사로서는 양호한 신용등급(AM Best社 : B+ )을 획득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은 괌시장에서 1984년도부터 외국사의 지점형태로 진출하여 사업을 영위해 왔으며 그간의 사업경험을 기반으로 CIC를 인수함으로써 기존의 괌지점과 통합 운영을 통한 현지화의 가속화 및 시장내 확고한 1위 지위를 구축할 것으로 예상한다. 


파푸아뉴기니 시장은 인구 700만명에 면적은 한반도의 2배로 석유, 가스, 석탄 등 풍부한 에너지 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으나 상대적으로 낮은 보험침투율을 가지고 있어 향후 동시장에서의 사업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김정남 DB손해보험 사장은 ‘이번CIC 인수를 통해 DB 손해보험이 가지고 있는 전문적인 보험사업 역량에 탄홀딩스의 로컬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CIC를 괌, 사이판, 파푸아뉴기니 시장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보험사로 발전시키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DB손해보험은 하반기 중 지분취득 및 해외 직접투자 관련 인허가를 완료하고 CIC사 3개법인에 대한 인수후 통합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