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동향

스타트업 2020 참가 신청 접수 개시

100만달러의 투자금이 상금으로 걸린 글로벌 스타트업 발표 대회 스타트업 월드컵(Startup World Cup)이 올해도 세계 최고의 차세대 스타트업 챔피언을 찾아 그 흥미진진한 막을 열었다.


스타트업 월드컵의 사명은 훌륭한 스타트업을 찾는 것을 넘어서 전 세계 각지 혁신 생태계의 개발 및 성장을 지원하고 글로벌 혁신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데 있다.

2019년 대회에도 전 세계에서 수많은 스타트업이 지원했다. 6개 대륙 36개 지역 예선에서 승리한 업체들이 2019년 5월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결승전에 참가해 발표했다.


베트남 스타트업 아비빈(Abivin)이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100만달러 투자금을 손에 넣었다. 아비빈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물류 최적화 플랫폼이다.


기업 영업팀을 위한 경쟁적 지능형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캐나다 스타트업 클루(Klue)가 2위를 차지했다. 3위는 스마트 청진기를 개발하는 미국 소나비랩스(Sonavi Labs)였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결승전에 앞서 유럽 지역 예선 승자들은 프라하에서 열린 스타트업 월드컵 서밋의 유럽 챔피언십에 참여했다. 이 대회에서 우승한 스웨덴 밈블리(Mimbly)는 지역 후원업체 Up21과 에어벤처스(Air Ventures)로부터 50만달러 상금을 받았다.


밈블리는 빨래에서 나오는 폐수를 정화하는 기술을 개발해 비용과 물을 절약하고 미세 플라스틱 오염을 줄인다.

전 세계에 자신을 알리고, 글로벌 투자자들로부터 멘토십을 받고, 막대한 상금을 받고 싶은 스타트업은 스타트업 월드컵 2020 지역 예선에 참가하면 된다.


포토이슈

더보기



우리금융, 그룹사 협업·시너지 강화 위한 조직 개편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그룹사별로 운영 중인 WM, 글로벌, CIB, 디지털 부문 등 4大성장동력 사업을 그룹 차원에서 통합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사업총괄제를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퇴직연금 사업의 추진력 강화를 위해 연금기획부를 신설하고, 자금세탁방지 모니터링을 체계적으로 수행할 자금세탁방지팀도 신설했다. WM총괄(산하 WM기획부 신설)은 그룹 자산관리 부문의 역량을 집중하여 그룹 차원의 경쟁력 강화와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한다. 글로벌총괄(산하 글로벌기획부 신설)은 일원화된 그룹 글로벌 전략을 추진하고, 최대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한 그룹으로서 그룹사간 동반 해외 진출 및 협업 확대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CIB총괄(산하 CIB기획부 신설)은 은행과 종금간 기존 CIB부문 협업 체계를 안정적으로 정착시키고, 그룹 차원에서 CIB사업을 총괄하게 된다. 디지털총괄(산하 디지털혁신부 확대 재편)은 그룹 디지털역량 강화 및 비대면채널 경쟁력 제고에 역점을 두고있다. 디지털혁신부 내에 핀테크 지원 프로그램(디노랩)을 운영하여 그룹 관점에서 핀테크 기업 육성을 활성화하는 등 핀테크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경영기획총괄 산하에는 퇴직연

배너

배너

배너

메가펀딩, 귀농인유치 및 업무지원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메가펀딩이 19일 익산시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TV, 엘에스노바, 효성에너지와 함께 4개의 기관이 참여하는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선진 농업인 스마트팜과 에너지팜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들 기관들은 실무 협의체를 구성, 운영하여 익산시 스마트팜 농업의 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기관 간 사업 연계를 통해 청년농업인 및 소규모 농가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작물을 생산하는 귀농귀촌인을 위한 스마트팜, 에너지팜 육성 및 수출 등에 4개 기관의 인적자원과 노하우를 최대한 동원해 협조하기로 했다. 주요 연계사업은 ▲익산시농업기술센터-귀농귀촌인 행정지원 ▲귀농귀촌TV-귀농귀촌 관련된 홍보마케팅 지원 ▲엘에스노바-스마트팜과 에너지팜을 통하여 생산된 새싹인삼의 수매 및 판로개척 ▲효성에너지-에너지팜 및 새싹인삼 재배지원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메가펀딩은 이러한 귀농귀촌과 관련된 사업전반의 금융자금 지원을 담당하기로 했다. 메가펀딩 대표이사는 "이번 4개 기관의 협업으로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과 사업 연계 활성화를 통해 공동 정책을 연구·개발하고,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금융-마스터플랜을 통하여 농업인의 역량 배양과 경쟁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