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삼성카드, 디지털과 빅데이터로 새롭게 태어난 삼성 '숫자카드 V3'

'숫자카드 V3'는 삼성카드의 장점인 빅데이터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개인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디지털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V3는 업그레이드된 스마트알고리즘을 통해 411개의 변수를 분석하고 라이프 스타일을 기존 6개에서 5개로 단순화하였으며, 이에 따라 상품수도 기존 V2의 6개에서 5개로 재구성했다.


5개의 라이프스타일별 혜택 뿐만 아니라 고객이 필요한 혜택을 삼성카드 홈페이지나 앱에서 쉽고 편리하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선택형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각 상품별로 선호 업종을 선택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매월 업종 변경 및 선택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전반적으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는 온라인, 해외 업종에 대한 혜택을 강화하여 공통서비스로 5종 카드에 모두 담고, 배달앱, Health & Beauty 스토어 등 트렌디 업종에 대한 혜택은 강화하였다.
 
삼성카드 2 V3는 20~30대 젊은 세대와 1인 가구를 위한 상품으로 교통·통신·커피 10% 할인과 온라인 쇼핑몰을 포함한 라이프스타일 옵션 5% 할인(옵션 선택)이 주요 혜택이다.
 
삼성카드 3 V3는 기혼 남성 및 직장인을 위한 상품으로 주유소 리터당 최대 100원, 음식점·커피·편의점 최대 5% 할인이 주요혜택이다. 놀이공원 50%·워터파크 30% 할인 및 영화 5000원 할인도 제공된다.
 
삼성카드 4 V3는 혜택 조건 및 한도 등 조건에 신경쓰지 않고 범용적으로 혜택을 받기 원하는 고객을 위한 상품으로 국내 전가맹점에서 기본 0.5% 할인, 음식점·병원·약국·해외 매출은 2배(1.0%), 할인점·주유·온라인 쇼핑에서는 3배(1.5%) 할인이 제공되며, 전월 이용조건 및 할인 한도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카드 5 V3는 자녀가 있는 기혼 여성을 위한 상품으로 학원·서점·인터넷 강의 7%, 온라인쇼핑·할인점·슈퍼마켓 5% 할인과 커피·제과 10% 할인이 주요 혜택이며, 병원·약국·해외·영화관·놀이공원 할인도 동시에 제공된다.
 
삼성카드 6 V3는 중장년층 및 알뜰 소비족을 위한 상품으로 생활 밀착 6대 업종(할인점·주유소·온라인몰 등)에 대해 2,000원 할인 혜택을 최대 월 10회 제공한다.


또한 전월 이용조건 과 할인 한도 없이 전체 국내 가맹점 0.3% 할인 및 병원·약국에서 1%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V3 시리즈 2~6의 각 상품 연회비는 2만원이다.
 
'숫자카드 V3'는 삼성카드가 업계 최초로 도입한 디지털 원스톱 발급 서비스를 통해 5분만에 발급받아 실물카드 배송 전 앱카드, 삼성페이 등 모바일에 등록해 온·오프라인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V3 시리즈는 카드 디자인도 고객이 더 선호하는 컬러 및 소재를 적용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소비 트렌드와 선호도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삼성카드는 향후에도 디지털기술 및 트렌드, 정교한 빅데이터 분석력을 반영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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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플레이스금융협의회-KTB신용정보, 이용자 보호 강화 위한 협약 체결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산하 마켓플레이스금융협의회(운영위원장 김성준)는 KTB신용정보(대표이사 윤종범)와 ‘P2P금융 이용자 보호 강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마플협 회원사가 부도, 청산 등으로 영업을 중단할 경우 KTB가 채권 추심 및 상환금 배분 업무 등을 승계해 대출자와 투자자 등 이용자 보호를 강화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마플협과 KTB는 회원사들의 채권 관리 업무에 대한 협조 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회원사가 영업을 중단할 경우 상환금 회수, 투자자 배분 업무 처리 등에 대해 업무 승계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체계를 확립하게 된다. 또한 KTB는 영업 중단 회원사의 연체채권 추심 및 대출채권 매각 지원도 제공한다. 마플협의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는 렌딧의 김성준 대표는 “마플협은 금융위의 P2P금융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것은 물론, 자체적으로 강력한 자율규제안을 제정해 이를 준수하는 업체만 회원사로 승인하는 등 건전한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KTB와의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한층 더 이용자 보호가 강화된 신뢰할 수 있는 금융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KTB의 윤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