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2019 대만 BTC Night 행사… KPOP 열기 타고 ‘스타플레이’ 블록체인 호평

7월 3일 대만 타이베이 그랜드 메이플 호텔에서 BTC Night 행사가 열렸다.



Consensus Lab, BitAsset, NOVA Ecofund and Mars Finance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주요 기관투자자와 VC들을 초대하여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행사다.


7월 2~3일 열린 2019 ABS(Asia Blockchain Summit, 아시아 블록체인 서밋)와 함께 많은 블록체인 업계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본 행사에는 스타플레이INC의 호기 윤(Hogi Yoon)의장이 발표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총 3개의 팀의 발표가 진행됐다. 스타플레이INC(StarPlay INC, 대표이사 Anderson Hwang)는 한국 국영방송 및 지상파 방송국과의 합작 시스템, 100만 사용자를 기반으로 개발한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Global Fandom Media Platform)’을 투자자들에게 소개했다.

이어 스타플레이만의 강점으로 기존에 보유한 사업 인프라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로의 발전 가능성을 어필했다. 또한 한국을 비롯한 베트남 국영방송국과 합작을 시작했고, 이를 통해 아시아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스타플레이INC의 발표 이후 암호화폐 거래소인 유블렉스(UBLEX)는 스타플레이 토큰의 상장 가능성을 언급했다.


유블렉스의 파울라(Paula) CMO는 “유블렉스는 중화, 영미권 시장에 이어 최근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 스타플레이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거래소를 지향하는 유블렉스에 적합한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이어 유블렉스의 한국 시장을 총괄하는 인큐블록의 정근용 본부장은 “한국의 KPOP 산업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나아가는 데 스타플레이가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스타플레이INC는 발표 이후 중국의 대형 거래소인 ZB.com의 관계자 역시 관심을 갖으며 앞으로 사업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으며 KPOP 열풍을 타고 대만 현지 미디어의 관심을 시작으로 대만 블록체인 미디어인 0XMAG의 단독 인터뷰 등 현지 미디어의 관심을 끌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스타플레이 이외에도 반려동물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Pet token(PetTalk&PetChain), 피트니스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AMOS Token의 대표가 나와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한편 스타플레이는 7월 16일 투자자들과 미디어를 초대하여 한국에서 Meet-up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포토이슈

더보기



후오비 코리아, 현대차증권 임직원 대상 암호화폐 세미나 개최 후오비 코리아는 현대차증권 임직원들과 함께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 전략기획실 엘레나 강 실장은 지난 2일 여의도에 위치한 현대차증권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의 미래(On the future of Cryptocurrency)’라는 주제로 암호화폐 생태계와 암호화폐 시장의 미래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에서 엘레나 강 실장은 최근의 블록체인 시장 동향 및 전망에 대해 분석했다. 강 실장은 현재 기관 투자자들과 글로벌 은행 등 전통적인 금융기관들이 활발하게 블록체인 시장에 진출하는 추세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내외 대형 IT 기업들도 암호화폐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사례가 늘고 있으며 특히 최근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가 내놓은 규제 권고안 등도 눈여겨봐야 할 부분이라고 덧붙였다. 엘레나 강 실장은 “해외 전통기관들의 암호화폐 시장 진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에서 나온 규제 권고안이 암호화폐 시장을 어떻게 가이드할 것인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며 “암호화폐가 조금씩 법 테두리 안에 들어올 것이란 전망에 국내 관련 기관과 기업들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배너

배너

배너

P2P금융 데일리펀딩, 벤처기업 인증 획득…“新금융 선도할 것”
개인 간 금융거래(P2P) 플랫폼 데일리펀딩이 지난 21일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벤처기업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벤처기업육성에관한특별조치법에 따라 경영주의 기술 능력, 미래 성장 가능성, 혁신 능력, 재무안정성 등을 평가받아야 하고 기술보증기금이 현장을 방문해 기술력과 경쟁력을 따져보는 등 까다로운 검증 과정을 모두 만족해야 한다. 데일리펀딩은 지난해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빅데이터 기반 부동산 평가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부동산 대출 서비스 제공 방법에 대한 기술 특허를 출원하는 등 부동산과 기술을 융합한 프롭테크(Proptech)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벤처기업으로 인정되면 관련 법안에 따라 세제 감면과 더불어 금융·입지·기술임치·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설립 이후 매번 업계 최단기간 누적 대출액 기록을 경신하며 고속성장세를 유지해온 데일리펀딩은 이번 벤처기업 인증으로 고속성장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데일리펀딩은 기업부설연구소와 특허출원뿐만 아니라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 부동산 개발 컨설팅 서비스 론칭, 대학생 현장실습 MOU 체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