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공유 · 문화

CGV, 직장인을 위한 인문·경제·심리학 강좌 개최

CGV가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직장인과 더 나은 삶을 꿈꾸는 직장인들을 위한 특별 강좌를 선보인다.

 

먼저 삶에서 ‘일’이 갖는 의미에 대해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는 인문학 토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CGV용산아이파크몰은 ‘인생학교 서울’과 함께 오는 25일 오후 7시 30분 ‘일 잘하는 사람이 된다는 건 어떤 것일까’를 주제로 토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일을 잘한다는 것’의 의미와 ‘일을 잘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VJ, 방송인, 치과의사라는 다채로운 경력을 지닌 김형규 사회자를 비롯해 홍지영 영화 감독,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 부문 홍윤희 이사가 함께한다.

 

‘인생학교’는 철학가이자 작가인 ‘알랭 드 보통(Alain de Botton)’이 관계, 자아, 일, 삶 등 살면서 부딪히는 문제에 대한 해답 찾기를 돕기 위해 예술, 교육, 문화계에 종사하는 지인들과 런던에 세



운 학교다. '인생학교 서울’은 2015년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 개교했다.

 

CGV는 경제 콘텐츠 스타트업 ‘사이다경제’와 함께 현명한 재테크를 꿈꾸는 직장인을 위한 경제학 강의를 개최한다. ‘결혼은 모르겠고, 돈은 모으고 싶어’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좌는 7월 18일 오후 7시 30분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다.


‘금리’, ‘환율’, ‘주가’를 중심으로 한 기초 경제 상식부터 현재 경제 상황 이해하기, 돈 모으는 습관 만들기, 체계적인 월급 관리 노하우까지 풍성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경제칼럼니스트이자 경제교육컴퍼니 플랜앤하우투 김경필 대표가 강사로 참여한다.

 

만성 스트레스로 고민인 직장인을 위한 명쾌한 심리학 강의도 만나볼 수 있다. 중앙대학교 심리학과 문광수 교수가 진행하는 이번 강의는 CGV청담씨네시티에서 오는 25일 오후 7시 30분부터 2시간 가량 열린다. 강연을 통해 스트레스 수준을 검사해보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전수한다.


강연에 참석한 모든 관객에게는 IESS 통합스트레스검사 1회 이용권을 선물한다. IESS 통합스트레스검사란 스트레스에 대해 개인이 경험하는 인지, 정서, 신체, 행동, 반응을 객관적으로 측정하고 스트레스에 대한 개인의 취약성과 스트레스 유발 요인까지 포괄적으로 측정하는 검사다. 

 

CGV 강좌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