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한국마사회, 마차운영 재직자 대상 교육 진행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마차운영 관련 재직자 대상으로 교육에 나선다.



기초와 고급 과정으로 나눠 차별화된 교육 내용으로 국내 말산업 인력의 전문성 강화를 도모한다. 모집 인원은 각 15명씩이며, 교육은 경남 함안군 승마공원 승마장에서 진행된다.


기초 과정은 오는 29일부터 2일간 마차마구 관리하기, 마차 운전하기 등을 배울 수 있으며 26일까지 모집한다. 고급과정은 오는 31일부터 8월 1일까지 2일간 마차 운전하기, 마차 말 조련하기 등을 배운다. 접수 마감일은 30일까지다.


컨소시엄사업 협약기업이라면 신청할 수 있고, 100인 이하 규모 우선지원기업 재직자는 약 19만 원 상당의 교육비가 전액 지원했다. 100인 이상 사업장 재직자는 20%인 4만 원 정도를 자부담하면 신청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말산업 정보 포털 호스피아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한국마사회 말산업교육부에 문의할 수 있다.


포토이슈

더보기



차이 코퍼레이션, 아이디어스에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 제공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가 티몬에 이어 국내 최대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에도 도입된다. 핀테크 기업 차이 코퍼레이션(대표 한창준)은 블록체인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가 국내 최대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의 앱에서 11일 오후부터 사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차이는 글로벌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6월 티몬에서 출시된 이후 오픈 3주 만에 15만 유저를 모으며 경쟁이 치열한 간편결제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테라 이커머스 얼라이언스 파트너인 아이디어스가 차이를 도입함으로써 수공예 작가와 소비자에게 거래 수수료 절감 및 상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창준 차이 코퍼레이션 대표는 “티몬에 이어 10~20대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디어스에 차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전반에 걸쳐 차이 서비스를 보급하고 보다 많은 소상공인이 결제 수수료 부담 없이 경제 활동을 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김동환 백패커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해 오랜 기간 차이와 협업해 왔다”며

배너

배너

배너

마켓플레이스금융협의회-KTB신용정보, 이용자 보호 강화 위한 협약 체결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산하 마켓플레이스금융협의회(운영위원장 김성준)는 KTB신용정보(대표이사 윤종범)와 ‘P2P금융 이용자 보호 강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마플협 회원사가 부도, 청산 등으로 영업을 중단할 경우 KTB가 채권 추심 및 상환금 배분 업무 등을 승계해 대출자와 투자자 등 이용자 보호를 강화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마플협과 KTB는 회원사들의 채권 관리 업무에 대한 협조 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회원사가 영업을 중단할 경우 상환금 회수, 투자자 배분 업무 처리 등에 대해 업무 승계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체계를 확립하게 된다. 또한 KTB는 영업 중단 회원사의 연체채권 추심 및 대출채권 매각 지원도 제공한다. 마플협의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는 렌딧의 김성준 대표는 “마플협은 금융위의 P2P금융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것은 물론, 자체적으로 강력한 자율규제안을 제정해 이를 준수하는 업체만 회원사로 승인하는 등 건전한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KTB와의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한층 더 이용자 보호가 강화된 신뢰할 수 있는 금융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KTB의 윤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