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2019 올해의 브랜드대상 오피스소프트웨어부문 선정

한글과컴퓨터, MS 제치고 선정...높은 기업 브랜드 가치 입증

한글과컴퓨터는 매년 소비자가 산업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2019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오피스소프트웨어(SW)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의 브랜드대상 최초로 선정된 소프트웨어 브랜드인 한컴은 경쟁후보였던 MS를 제치고 선정됐다는 점에서 더욱 그 의미가 크다.

 

세계 오피스SW 시장의 90%를 독점하고 있는 MS오피스가 유일하게 독점하지 못한 한국에서 자국어 오피스SW인 한컴오피스로 30%의 시장을 차지하고 있는 한컴은, 30여년 간 MS에 맞서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6년 한컴오피스에 MS워드를 탑재시키는 과감한 혁신을 통해 MS오피스와의 높은 호환성 구현에 성공, MS오피스의 대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세계 최대 클라우드 기업인 미국의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기업용서비스에 한컴의 웹오피스를 탑재해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 5월에는 1억 명의 메일 가입자를 보유한 러시아 ‘메일닷알유’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MS오피스 대신 한컴의 웹오피스를 적용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아시아 최대 ICT 유통기업인 중국 웨이쉬그룹과도 중국 및 아시아 지역에 PC, 모바일, 웹 기반의 한컴오피스 판매를 추진하는 제휴를 맺는 등 해외에서도 MS오피스의 대체제로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의 대표 인공지능 기업 ‘아이플라이텍(iFLYTEK)’과의 합작법인 통해 인공지능 통번역기 ‘말랑말랑 지니톡 고!’를 출시, 개그우먼 김숙 씨를 모델로 기용하고 한컴 브랜드를 적극 활용한 방송, 극장, 버스, 온라인 광고를 펼치고 있다.

 

한컴 관계자는 “한컴의 브랜드 가치는 오랜 시간동안 제품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쌓여왔다”며, “인공지능, 블록체인, 로봇, 서비스 등 신사업에서도 한컴 브랜드를 적극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7회를 맞은 ‘2019 올해의 브랜드대상’은 매출액과 시장점유율, 언론보도를 통한 브랜드 기초 자료조사를 기준으로 후보 브랜드를 정하고, 소비자 평가단의 현장투표와 온라인 조사, 학계 및 산업계 브랜드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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