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롯데하이마트, '쾌적한 여름 날 수 있게 도와주는 주방가전' 인기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15일부터 28일까지 식기세척기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35%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전기레인지와 얼음정수기는 각각 약 10%, 15%씩, 음식물처리기는 약 8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쾌적한 여름을 날 수 있게 도와주는 주방가전의 매출이 늘어난 것이라고 분석했다.


최근 출시된 식기세척기는 그릇의 오염 상태에 따라 기기 스스로 작동모드를 설정해 설거지한다. 기기 스스로 오염된 그릇을 물로만 애벌세척한 뒤, 물의 탁한 정도에 따라 오염된 정도를 파악해 세척시간과 수온을 자동으로 설정해 작동한다. 밥·국그릇 등 오목한 식기에 눌어붙은 밥풀도 말끔하게 씻어주는 한편, 세척이 끝나면 기기 문이 자동으로 열려 식기를 말려준다.


인덕션으로 대표되는 전기레인지역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인덕션 제품의 가열방식은 용기를 올려놓는 상판에 자기장을 흘리는 방식으로 발열이 적고 짧은 시간 내에 조리를 할 수 있다. 또 음식물처리기는 잔여물이나 찌꺼기가 없어 악취나 세균 증식을 막아 덥고 습한 날씨에 인기다. 얼음정수기는 얼음을 미리 얼려둘 필요 없이, 얼음물을 바로 마실 수 있도록 도와 편리하다.
 

박미주 롯데하이마트 주방가전팀장은 “무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식기세척기, 음식물처리기 등 주방에 머무르는 시간을 줄여주거나 주방을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가전의 매출이 늘고 있다”며 “특히 주 52시간제도가 자리잡으면서 여가생활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가사노동을 대폭 줄여주는 식기세척기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