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DB손해보험, 업계최초 국산차 대체부품 사용 활성화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

DB손해보험은 8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국산차 대체부품의 출시에 따른 ‘자동차 대체부품 사용 활성화’를 위하여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DB손해보험 박찬선 실장, ㈜창원금속공업 이종선 대표, ㈜파츠너 김보민 대표, 민병두 국회의원 등 관련 기업 및 정책기관이 참석했다.

 

국내 대체부품 시장은 2015년 1월 자동차관리법의 개정을 통해 대체부품인증 제도가 시행되었다.


제도 초기 국산차량의 경우 디자인보호법에 의해 대체부품의 공급이 되지 않았으나, 2017년 9월 국토교통부, 한국자동차산업협회 등의 유관기관의 업무협약에 의해 국산자동차에도 대체부품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창원금속공업이 국내 최초 대체부품 1호(싼타페TM 전휀더) 및 2호(그랜져IG 전휀더)를 생산했다.

 

 DB손해보험은 자동차보험 원조회사로서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수리비 및 보험료 경감을 위해 대체부품 활성화 방안으로 보험업계 최초로 정부 및 정책기관(국토교통부, 자동차부품협회 등)과 업무제휴를 하였으며, 이번 국산자동차의 대체부품 공급에 대해서도 보험업계 최초로 사용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하게 되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정부의 대체부품 정책의 활성화를 통해 비싼 수리비 지출로 인한 소비자의 불만 해소 및 국내 자동차부품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부품업체들과 상생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것”이며, “앞으로도 자동차 관련 정부 정책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소비자 보호 강화뿐만 아니라 국가 경제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더보기



SBI코스머니, 미국·캐나다·영국·호주 등 6개국 추가 송금 국가 오픈 해외송금전문회사인 SBI코스머니(대표 김정욱)는 29일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송금 서비스를 추가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송금 서비스는 파격적인 수수료와 빠른 서비스가 특징이다. 미국은 송금 수수료가 3000원에 불과하며 현지은행 영업일기준 1~2일이내 송금이 완료된다. 여타 5개국에 대한 송금 수수료는 4000원이며, 영국과 싱가포르의 경우 주말·공휴일 관계없이 평균 2시간에서 최대 5시간 이내로 빠른 송금이 가능하다. 아울러 일반 시중은행 이용시 부과될 수 있는 전신료, 중계 수수료, 수취 수수료를 모두 없애 송금자가 보낸 금액 그대로 현지 통화로 받을 수 있으며, 환율 역시 업계 최고 수준의 우대환율이 제공된다. SBI코스머니는 이번 해외 송금 국가 추가는 자녀 유학 자금 및 생활비 송금시의 환율 및 송금 수수료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송금 국가 및 서비스 추가를 통해 내국인은 물론, 국내 거주 외국인들이 믿고 보낼 수 있는 더욱 차별화된 해외 송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든 송금서비스는 SBI코스머니의 웹이나 안드로이드 혹은 iOS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점포방문 없이 비대면

배너

배너

배너

종합 P2P금융 1위 어니스트펀드, 하반기 공개채용 실시
어니스트펀드(대표 서상훈)는 대한민국 금융 혁신을 함께 이끌어 갈 ‘어니스트 크루’ 하반기 모집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어니스트펀드는 이번 채용에서 주력 분야인 부동산금융과 IT개발 직군을 중심으로 총 18개 분야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부동산 부문 공개 채용 직무는 ▲부동산PF 채권관리 ▲부동산PF 영업 ▲부동산PF 영업지원 ▲부동산PF 심사 ▲부동산PF 공정관리 ▲법인·기관투자 영업 ▲금융전략기획 ▲기업금융 심사·영업 신입 ▲여신영업기획 등이다. 핀테크에 관심 많은 개발자들에게도 좋은 기회다. 어니스트펀드는 이번에 핀테크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꼽히는 ▲백엔드 서버 개발 ▲iOS 모바일 앱 개발 ▲QA 부문에서 개발 인력 채용을 진행한다. 어니스트펀드에는 이미 자산운용사, 증권사, 건설사 등 기존 금융권 출신 전문가들과 카카오, 티맥스소프트 등 굴지의 IT기업 출신 개발자들이 포진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각 분야의 핵심 인재들이 모여 있는 독보적인 맨파워로 핀테크 혁신을 이끌어가고 있는 선도 기업 어니스트펀드에 몸담아 전문성과 역량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어니스트펀드는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