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LG유플러스 IPTV 서비스, 매출 1조원 도전

LG유플러스는 2019년 IPTV 매출 1조원에 도전한다고 11일 밝혔다.



LG유플러스 IPTV 서비스인 U+tv는 지난해 8853억원의 매출을 기록한데 이어 올해 상반기에는 4994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U+tv는 매출이 지난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최근 3년 동안 78.2% 성장하는 등 크게 성장했다. 가입자 역시 2016년 2분기 이후 최근 3년간 75.4%가 증가했다.


특히 고급형 셋톱박스인 UHD 셋톱 이용 고객이 올해 상반기 기준 전체 고객의 59.7%로 증가했고 고급형 요금제 이용 고객도 43.5%에 달한 것도 매출 증가에 일익을 담당했다. 유튜브 및 넷플릭스 이용 증대와 함께 VOD 매출도 지속적으로 증대하는 것도 고무적이다.


올해 하반기 LG유플러스는 키즈, 시니어 등 세대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가입자와 매출 증가세에 박차를 가하고, 매출 1조원을 달성할 계획이다.


우선 이달 초, ‘U+tv 아이들나라 3.0’을 선보였다. 지난 ’17년 첫 선을 보인 U+tv 아이들나라는 키즈 및 영유아 부모 대상 맞춤형 서비스로, 올해 7월 말까지 누적 이용자가 250만명에 달한다.


이번 ‘U+tv 아이들나라 3.0’은 AI가 진단하고 전문가가 추천하는 맞춤교육 서비스로 더욱 진화한 것이 특징이다. 출시된 지 1주일이 채 안됐지만, 일 평균 서비스 이용 고객이 30% 이상 증가하고 자녀 적성 및 성격, 부모양육태도를 검사하는 진단서비스 행사에도 수천명이 참여하는 등 벌써부터 인기가 뜨거워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니어 대상 특화 서비스 ‘브라보라이프’는 하반기 중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다. 시니어 맞춤형 전용 UI를 선보이고 오리지널 콘텐츠도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시니어 인구의 증가는 물론 성공한 시니어 유튜버가 등장하고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큐레이션 서비스 인기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향후 U+tv 가입자 증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20~30대 층 고객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넷플릭스 콘텐츠도 강화한다. LG유플러스는 넷플릭스와 추가적인 공동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현준용 LG유플러스 스마트홈부문장 전무는 “2008년 말 U+tv가 첫 선을 보인지 11년만에 매출 1조원 달성에 도전하고 있다”며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독점 콘텐츠를 더욱 강화하고 AI 등과 결합함으로써 고객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포토이슈

더보기



SBI코스머니, 미국·캐나다·영국·호주 등 6개국 추가 송금 국가 오픈 해외송금전문회사인 SBI코스머니(대표 김정욱)는 29일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송금 서비스를 추가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송금 서비스는 파격적인 수수료와 빠른 서비스가 특징이다. 미국은 송금 수수료가 3000원에 불과하며 현지은행 영업일기준 1~2일이내 송금이 완료된다. 여타 5개국에 대한 송금 수수료는 4000원이며, 영국과 싱가포르의 경우 주말·공휴일 관계없이 평균 2시간에서 최대 5시간 이내로 빠른 송금이 가능하다. 아울러 일반 시중은행 이용시 부과될 수 있는 전신료, 중계 수수료, 수취 수수료를 모두 없애 송금자가 보낸 금액 그대로 현지 통화로 받을 수 있으며, 환율 역시 업계 최고 수준의 우대환율이 제공된다. SBI코스머니는 이번 해외 송금 국가 추가는 자녀 유학 자금 및 생활비 송금시의 환율 및 송금 수수료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송금 국가 및 서비스 추가를 통해 내국인은 물론, 국내 거주 외국인들이 믿고 보낼 수 있는 더욱 차별화된 해외 송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든 송금서비스는 SBI코스머니의 웹이나 안드로이드 혹은 iOS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점포방문 없이 비대면

배너

배너

배너

종합 P2P금융 1위 어니스트펀드, 하반기 공개채용 실시
어니스트펀드(대표 서상훈)는 대한민국 금융 혁신을 함께 이끌어 갈 ‘어니스트 크루’ 하반기 모집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어니스트펀드는 이번 채용에서 주력 분야인 부동산금융과 IT개발 직군을 중심으로 총 18개 분야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부동산 부문 공개 채용 직무는 ▲부동산PF 채권관리 ▲부동산PF 영업 ▲부동산PF 영업지원 ▲부동산PF 심사 ▲부동산PF 공정관리 ▲법인·기관투자 영업 ▲금융전략기획 ▲기업금융 심사·영업 신입 ▲여신영업기획 등이다. 핀테크에 관심 많은 개발자들에게도 좋은 기회다. 어니스트펀드는 이번에 핀테크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꼽히는 ▲백엔드 서버 개발 ▲iOS 모바일 앱 개발 ▲QA 부문에서 개발 인력 채용을 진행한다. 어니스트펀드에는 이미 자산운용사, 증권사, 건설사 등 기존 금융권 출신 전문가들과 카카오, 티맥스소프트 등 굴지의 IT기업 출신 개발자들이 포진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각 분야의 핵심 인재들이 모여 있는 독보적인 맨파워로 핀테크 혁신을 이끌어가고 있는 선도 기업 어니스트펀드에 몸담아 전문성과 역량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어니스트펀드는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