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카카오페이 인증, 500만 돌파 기념 감사 프로모션

카카오페이가 인증 서비스 사용자 5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감사의 의미를 담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카카오페이가 2017년 6월 국내 유일·세계 최초로 선보인 모바일 메신저 기반 전자문서 확인·전자서명·사설 간편인증 서비스로, 서비스 출시 2개월 만에 사용자 15만 명을 넘어선 이후 빠른 속도로 성장해 2년여 만에 500만 명을 달성했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공인인증서와 동일한 공개키 기반구조(PKI, Public Key Infrastructure)의 전자서명 기술 및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되어 카카오톡 안에서 안전하고 간편하게 본인을 인증할 수 있다는 장점을 기반으로 빠르게 사용자를 확대해왔다.


사용자는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해 ▲중요 전자문서 확인·서명 ▲제휴 기관·기업 서비스로 간편 로그인 ▲ 개인정보 이용기관 웹사이트에서의 본인 확인 ▲ 증권 거래 시 빠른 서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500만 돌파를 기념해 감사의 의미를 담아 9월 1일까지 보다 많은 사용자들에게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를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카카오페이머니와 여행상품권 합산 500만원(1명), 카카오페이머니 1만원(500명), 스타벅스 커피 쿠폰(1000명)을 증정한다.


국민연금공단 가입·납부내역 확인, 교통안전공단 자동차 정기 점검 통지서 확인, 병무청 입영통지서 확인, 증권사 계좌 개설, 보험사 계약 서명, 암호화폐 거래소 이용 등 다양한 기관에서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페이는 “금융 서비스 이용 등 본인 인증을 필요로 하는 여러 상황에서 발생하는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면서 500만 명이 넘는 사용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사용자들이 중요한 순간마다 카카오페이로 마음 놓고 인증할 수 있도록 제휴 기관과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포토이슈

더보기


스마트36, 판매 활성화와 다양한 마케팅활동 가능한 ‘복합 결제 플랫폼’ 출시 금융대행서비스 플랫폼 전문회사 주식회사 스마트삼육은 제조사 입장에서 판매 활성화와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복합 결제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복합 결제 플랫폼’은 할부금융의 낮은 금융수수료에 제조사 리스크를 최소화한 스마트 장기할부 방식을 결합한 서비스다. 이를 통해 스마트36은 렌탈·장기할부 방식의 판매를 희망하는 제조사에 보다 경쟁력 있는 금융대행 수수료 제시를 통해 제휴사를 확대할 예정이며, 제조사는 이를 통해 보다 경쟁력 있는 소비자 가격을 제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판매 활성화 및 수익구조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복합 결제 플랫폼’은 제휴사의 판매 방식, 판매채널, 제품의 특성을 고려하여 결제시스템을 제공하기 때문에 제조사 입장에서 판매 활성화와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전개할 수 있다. 또한, 제조사가 판매하는 동일 제품에 대하여 렌탈/장기할부, 카드무이자, 일시불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선택할 수 있어 소비자의 결제방식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한편, 스마트36은 렌탈과 장기할부 판매를 희망하는 제조사에 금융사 및 유통네트워크를 연결해주는 금융대행서비스 플랫폼 전문회사이다. 스마트36은 의료기


배너

배너

배너

부동산담보 P2P 금융 플랫폼 투게더펀딩, 병역 특례기업 선정
부동산담보 분야 1위 P2P(개인 간)금융 플랫폼 투게더앱스(투게더펀딩)가 병역 특례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투게더펀딩은 병역특례 인원을 채용하거나 타 지정업체로부터 이직 희망자 채용이 가능하게 됐다. 병역 특례는 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위해 일정한 자격, 면허, 학력 등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남성을 군복무를 대신해 병무청장이 선정한 기업체나 특정분야에서 일정기간 종사하도록 하는 제도이다. IT 업계에서 경쟁력 있는 젊은 인력을 확보하는 방법으로, 이 제도를 통해 투게더펀딩은 기술 기업으로서 성장하는 발판을 만들어 줄 우수한 인력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투게더펀딩은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는 다른 P2P 업체들과 달리, 설립 때부터 안전자산 위주인 부동산담보 분야 상품을 집중해 제공해왔다. 이에 타 업체보다 상품 심사팀 인력에 비중을 많이 두어왔으며, 매우 낮은 연체율을 유지하며 믿을 수 있는 P2P 업체라는 평가를 받아오고 있다. 최근에는 누적대출액 5000억원을 달성하며 부동산담보 분야 P2P 업체 1위의 자리를 굳건히 했다. 김항주 투게더앱스 대표는 “병역특례 기업에 선정됨으로써 패기가 넘치는 젊은 인재들에게 투게더펀딩이 더 매력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