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동향

GXChain, ‘GXUniverse’ 발표...블록체인 비즈니스 플랫폼 서비스 정식 시작

중국 3대 메인넷 GXChain이 비즈니스 플랫폼 ‘GXUniverse Ⅰ: Gravity Network’ 서비스를 공식으로 시작했다.



‘GXUniverse’는 GXChain을 기반으로 한 탈중앙화된 금융, 비즈니스, 광고 등의 서비스를 포괄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네트워크성, 확장성, 고신뢰성, 동기부여성 특징을 가진 ‘Gravity Network’에 대인관계 연결 개념을 적용하여 탈중앙화된 금융생태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 디지털 자산, 인적 네트워크를 점진적으로 확대한다는 생각이다.


GXChain은 현재 ‘블록체인 인구’가 이미 3~4000만명 수준에 이르렀고 매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블록체인의 상업적 확장은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


GXChain은 GXUniverse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를 네트워크에 참여하게 만들고, 금융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을 촉진하여 디지털 자산의 분배를 보다 공정하고 투명하게 하는 데 큰 기여를 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Gravity Network’는 분산화 신원 시스템 DID(Decentralized Identity)의 개념을 도입하여 블록체인 생태계 내 사용자에 대한 신분 검증과 변조 예방이 가능하다. 또한 DID는 중앙화된 기관으로부터 독립적으로 등록이 가능하며, 제 3자 신분정보의 검증에도 독립적으로 사용된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GXUniverse는 탈중앙화된 광고, 비즈니스 및 금융 등 각각의 영역에 대응하는 계획을 순차적으로 진행하여 퍼블릭 체인 비즈니스 생태계에 기여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포토이슈

더보기



우리금융그룹, 그라운드X와 블록체인 기반 금융서비스 개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0일그라운드X와 블록체인 기반 금융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그라운드X는 카카오가 글로벌 블록체인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설립한 계열사로,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을 통해 LG전자, 넷마블, 유니온뱅크 등 국내외 대표기업과 함께 블록체인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서비스를 개발하고, 공동연구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협업 모델 창출에 힘쓸 예정이다. 특히 우리카드는 그라운드X의 기술지원을 통해 블록체인을 활용한 지급결제 서비스 등 새로운 사업모델을 발굴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황원철 우리금융지주 디지털총괄 겸 우리은행 디지털금융그룹장,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이사 등 주요관계자가 참석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그라운드X가 추구하는 생활 밀착형 블록체인 서비스 구현에 공감한다”며, “우리금융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그라운드X의 블록체인 플랫폼에 접목하여 고객의 금융 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그라운드X 관계자는 “클레이튼 개발을 통해 쌓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리금융그룹과 함께 더욱 더 안전하고 편리한 블록

배너

배너

배너

피플펀드, 파이썬 사용자들 최대 행사 ‘파이콘 한국 2019’ 후원
핀테크 스타트업 피플펀드가 파이콘 한국 2019 행사를 후원하고, 우수 개발 인재 채용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피플펀드는 16일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파이콘 한국 2019는 ‘Connect the Pythonistas’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분야에서 파이썬을 사용하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여 이야기를 나누는 교류의 장이라고 설명했다. 파이콘 행사는 세계 각국의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 커뮤니티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비영리 콘퍼런스이다. 피플펀드의 모든 코어시스템이 파이썬으로 구축되어 있는 만큼, 파이썬 개발과 관련된 다양한 사례와 심도 있는 지식 공유를 통해 파이썬 생태계 발전에 도모하고, 파이썬 커뮤니티의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자 2015년에 첫 연사 참여를 시작으로 2017년부터 3회째 후원사로 나서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피플펀드 개발자 5명이 세션의 연사로 참여하여 파이썬 언어, 라이브러리, 프레임워크 등 다양한 분야의 사례와 구현 원리 등을 공유한다. 17일과 18일 양일간 운영되는 후원사 부스에서는 핀테크에 관심있는 개발자들을 위한 채용상담도 진행돼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개발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