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인

SAS코리아 이승우 신임 대표이사 "데이터 분석의 대중화 시대 열어갈 것"

세계적인 분석 선두 기업 SAS(쌔스)코리아는 2일 자로 이승우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이승우 SAS코리아 신임 대표이사는 “오늘날 데이터 분석은 모든 산업을 혁신하는 핵심 요소이며 새로운 경쟁력을 창출하는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위한 필수 기술로 자리잡았다”며 “IT 및 금융 분야에서 쌓은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SAS코리아가 산업별로 특화된 분석 기술을 기업 고객에게 제공해 국내 분석 선두주자로서의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하고 데이터 분석의 대중화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대표는 23여 년간 국내외 IT, 금융 및 컨설팅 기업에서 폭넓은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온 데이터 분석 및 금융 컨설팅 분야의 전문가로 탁월한 비즈니스 성과를 인정받아 왔다.

또 그는 SAS코리아에 합류하기 전 딜로이트컨설팅 대표이사, SC제일은행 소매금융 리스크 관리 부행장을 역임하며 뛰어난 경영 리더십을 입증했다. 딜로이트컨설팅에서는 국내 생명보험업계 최초의 전사적 업무 혁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두지휘했으며 이후 생명보험업계 전체가 벤치마킹하는 모범 혁신 사례로 평가받았다.

또한 SC제일은행에서는 경기 변동을 미리 예측해 부서 간 사전에 정의한 수준에 따라 업무 운영을 관리하는 글로벌 표준의 포트폴리오 분석 기법을 국내 최초로 적용했다. 이를 통해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선제적으로 경기 변동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이에 앞서 한국IBM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GBS) 사업부에서 재무 관리 담당 파트너를 역임하며 다양한 산업군에서 IT 컨설팅 경험을 쌓았다. 삼성생명에서 분석 연구원으로 경력을 시작한 이 대표이사는 고객 생애 가치, 재무 설계, 생산성 분석 등 금융 및 재무 분야 전반에서 실무를 수행하고 전문성을 갖췄다.


포토이슈

더보기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 "추석 맞이 할인 프로모션 눈길” 제로페이SPC 준비위원회(위원장 윤완수)는 최근 연이어 출시되고 있는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이 40% 소득공제 외에 출시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추가로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은 소비자들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을 통해서 손쉽게 상품권을 구입 및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남은 잔액도 앱상에서 환급처리가 가능하며 이용금액에 대해 40%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히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특별 판매가 진행 중으로 상품권에 따라서 5%~10%까지 할인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구매한 모바일 상품권은 각 모바일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가맹점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결제가 이뤄진다. 상품권은 선불 충전식으로 제로페이 시스템에 탑재해 포인트를 충전하고 차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재 ‘온누리’, ‘경남사랑’, ‘창원사랑’, ‘김해사랑’, ‘하동사랑’, 남해화폐’ 등 6종의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이 출시되어 있어 있으며, 지자체 등을 통해 확대될 전망이다. 소비자는 구매 할인 프로모션 혜택 이외에 상품권 이용과 관련하여 각 상품권 별로 진행 중인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가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