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투씨엠, 배스킨라빈스와 ‘추석맞이 왕의 옥새’ 스탬프 프로모션

스마트 스탬프 원천기술 보유기업인 원투씨엠(대표 한정균)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스킨라빈스와 손잡고 9월 6일부터 12일까지 7일 간 ‘추석맞이 왕의 옥새’ 스탬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프로모션 참여 방법은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방문하여 매장에 비치된 왕의 옥새를 찾아 해피포인트 앱 이벤트 페이지를 접속한 후, 배스킨라빈스 ‘왕의 옥새’ 스탬프를 스마트폰 화면에 찍으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고객에게는 이달의 맛 ‘쌀떡궁합’ 아이스크림을 포함한 ‘싱글 레귤러 아이스크림 1+1’ 혹은 ‘쿼터 아이스크림 3500원 할인’ 등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일부 점포 제외,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고)


배스킨라빈스는 작년에도 원투씨엠과 함께 배스킨라빈스 전국 매장에서 추석맞이 프로모션 ‘왕의 옥새’ 스탬프 2탄을 고객에게 선보이며 폭풍적인 반응으로 성공시킨 바 있다. 해피포인트 앱 ‘왕의 옥새’ 스탬프3탄은 프로모션 페이지에 스탬프를 찍게 되면, 왕의 음성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 추석선물 쿠폰이 쏟아진다.


‘왕의 옥새’ 스탬프 3탄 프로모션에 사용된 스마트 스탬프는 2013년에 설립한 원투씨엠의 ‘디지털 도장’ 기술이 적용됐다. 해당 기술은 특허 220여개를 보유하고 있다. 작동 원리는 스마트폰의 ‘패턴 잠금’ 방식과 비슷한데,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이 도장에 담긴 특정한 정전기 패턴을 터치 패널로 인식해 정보를 네트워크로 전송하는 식이다. 이후에는 클라우드로 구축한 시스템에서 결재·인증 등의 절차를 처리한다.


스마트 스탬프는 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POS)이 없는 매장이나 야외 행사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과 클라우드 시스템에서 모든 인증 절차가 이뤄지기 때문이다. 태블릿PC와 같은 별도의 전자 기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 시스템 구축도 간편하다. 또한, 근접 무선통신(NFC)이나 블루투스 기술이 필요하지 않아 스마트폰 기종에 구애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원투씨엠은 해당 기술을 기반으로 활발하게 해외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전세계 22개국을대상으로 사업화 중이다.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 상점 대상 로열티 마케팅, 모바일 쿠폰과 모바일 결제 등 기술 적용 영역도 활발히 확대하고 있다.


박근영 원투씨엠 이사는 “전세계에서 발생하는 1일 약 400만건 이상의 데이터를 빅데이터 및 핀테크 응용 분야로 확대하는 사업을 준비 중이다.”며 “이러한 사업을 해외로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더보기



우리금융그룹, 초강력 태풍 ‘링링’ 피해복구 특별 금융지원 실시 우리금융그룹은 초강력 태풍‘링링’으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과 지역주민의 신속한 피해복구와 재기를 위해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피해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과 주민을 대상으로 30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 피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3억원 범위 내의 운전자금 대출이나 피해실태 인정금액 범위 내의 시설자금 대출을 지원하며, 기존대출은 1년 범위 내에서 만기연장이 가능하고 분할상환 납입기일은 유예 받을 수 있다. 또한 피해지역 주민에게는 개인 최대 2천만원의 긴급 생활자금 대출과 대출금리 최대 1% 포인트 감면, 예적금 중도해지 시 약정이자 지급, 창구송금수수료 면제 등이 지원된다. 우리카드는 태풍 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올해 말까지 청구되는 카드 결제대금을 최대 6개월까지 유예한다. 피해 발생 후 결제대금이 연체된 고객의 경우, 신청자에 한해 접수일로부터 3개월까지 연체이자를 면제하고 관련 연체기록을 삭제한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태풍 링링으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지역주민과 소상공인, 중소기업에 대출, 금리우대, 수수료 감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며, “피해 기업과 주민들이 빨리 재기해 일상으로 복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