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KB국민은행,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10주년 기념 리브똑똑 이벤트 인기

KB국민은행은 대화형 뱅킹 앱 리브똑똑(Liiv TalkTalk)에서 진행중인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의 ‘군생활 중 꿈꿔온 버킷리스트를 들어줘’ 이벤트가 시행 2주만에 응모자 25000명을 돌파하며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는 국방부와 KB국민은행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장병 사기진작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10주년을 맞아 갤럭시 S10 휴대폰(40명), 국민관광상품권 50만원(60명), 도서문화상품권 20만원(100명), 클럭 미니 마사지기S(300명),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쿠폰(선착순 5만명) 등 장병에게 돌아갈 경품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이번 이벤트는 리브똑똑 앱을 통해 장병 본인이 이루고 싶은 버킷리스트를 선택하거나, 장병 지인(가족, 친구 등)이 장병에게 선물하고 싶은 버킷리스트를 선택 후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시즌제로 운영되는 본 이벤트는 현재 시즌2가 성황리에 진행 중이며, 시즌3가 종료되는 10월 13일 이후 장병의 소속 부대로 당첨 경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추석 명절에도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 장병들의 사기 진작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환경에 익숙해진 군 장병을 대상으로 리브똑똑을 이용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포토이슈

더보기


웹케시 경리나라, 케이뱅크와 MOU···케이뱅크 통한 업무 가능해져 웹케시는 케이뱅크와 함께 경리나라 제휴사업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업무협약은 경리나라 고객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케이뱅크와 공동 마케팅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리나라와 케이뱅크의 협약으로 인터넷 전문은행 케이뱅크를 거래하는 기업도 경리나라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경리나라 내에서 거래처 송금, 대금결제 등 은행 업무가 가능하며, 케이뱅크를 통한 경리나라 가입도 가능하다. 경리나라는 웹케시가 출시한 국내 최초 경리업무 전용 소프트웨어로, 소기업·소상공인과 같은 규모가 작은 기업과 사업자의 경리 업무를 자동화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기존 회계프로그램, ERP와 경리나라의 차별점은 ‘편리성’이다. 기존의 프로그램들은 소규모 사업장에서 쉽게 사용하기 어려웠을 뿐만 아니라 복잡하고, 높은 구축비 등으로 진입장벽이 존재했다. 경리나라는 프로그램 내에서 증빙·영수증 자동수집과 인터넷뱅킹의 조회·이체 기능이 합쳐져 경리업무를 덜어주고, 초보 경리담당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경리나라는 ▲증빙·영수증관리 ▲통합계좌관리 ▲급여·명세서관리 ▲거래처 관리 ▲결제·송금 ▲스마트 비서 ▲지출결의서 관리 ▲외상 관리


배너

배너

배너

부동산담보 P2P 금융 플랫폼 투게더펀딩, 첫 동산담보 상품 선보여
부동산담보 분야 1위 P2P금융 플랫폼 투게더앱스(투게더펀딩)가 지난 25일 회사 설립 이래 첫 동산 담보 상품(폴로, 아디다스 등 의류 담보대출)을 출시해 성공리에 투자를 모집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판매 시작 15분여 만에 판매가 완료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동산담보 대출이란 신용도가 부족한 창업, 중소기업의 기계설비, 재고자산 농축산물, 지식재산권 등을 담보로 자금을 공급하는 제도로, 담보 평가도 문제지만 현 은행 관행에선 사후 관리가 매우 어렵다는 평가를 받으며 1금융권에서 외면을 당하던 상품으로 알려져 있다. 투게더펀딩은 설립 이후 안전자산 위주인 부동산담보 분야 상품에 집중하며 믿을 수 있는 P2P 업체라는 평가를 받아 왔고, 누적대출액 5000억 원을 초과할 만큼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왔다. 이번 동산상품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소상공인들의 금융 애로 해소를 위해 출시했다고 투게더펀딩은 설명했다. 또한, 상품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우선매입사와의 약정을 맺는 등 투자자 보호를 최우선 순위로 두었다. 앞서 금융위는 핀테크 기반 공급망 금융을 활성화하기 위해 필요한 규제개선 과제 등을 발굴·논의하는 '핀테크 기반 공급망 금융 활성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