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KB국민은행, 중소기업 혁신성장 위한 금융 생태계 조성에 앞장

KB국민은행-이카운트, 중소기업 경영관리ERP와 금융플랫폼 연계 협약

KB국민은행은 24일, 클라우드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개발업체인 ㈜이카운트와 '중소기업 경영관리ERP와 금융플랫폼 연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영관리ERP와 금융관리 기능을 결합하고,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금융업무 환경을 제공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은 ERP솔루션을 통한 기업뱅킹 간소화를 위해 올해 초 관련 조직을 확대하고, 금융API 개발 및 ERP사와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금융API를 통한 KB국민은행과 이카운트의 데이터 연동으로 회원기업은 ▲예금주 성명조회 ▲이체실행 ▲이체결과 조회 등의 기능을 ERP를 통해 바로 처리 가능하고, 거래내역 및 이체결과를 회계장부에 자동 반영할 수 있다. 이로 인해 금융업무 경감과 수기이체로 인한 이체사고 예방 등 금융업무의 편의성 및 안정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카운트는 1999년 설립되어 현재까지 4만개 이상의 기업고객을 보유한 국내 대표 중소기업 ERP사다. 이카운트의 회원기업은 PC에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 접속만으로 재고, 생산, 회계, 급여 등 기업경영에 필요한 여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신덕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기업 및 공공기관만 이용하던 ERP 연계 금융서비스를 일반 중소기업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경영관리ERP 개발사와 상생협력모델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혁신적인 중소기업 금융 생태계를 선도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신래 이카운트 대표도 “이카운트ERP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까지 진출하여 다양한 업종의 기업이 사용중인 우수한 솔루션”이라며,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서 회원기업이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화답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