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KB국민은행, 아시안뱅커 '대한민국 최우수 PB-신탁연금' 부문 수상

KB국민은행은 16일, 글로벌 금융전문지인 아시안뱅커誌가 주관한 ‘엑셀런스 인 리테일 파이낸셜 서비스 어워즈 2019’에서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및 '대한민국 최우수 신탁연금상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금융–경제 전문지인 ‘아시안뱅커’가 매년 주관하는‘The Excellence in Retail Financial Services Awards’는 개인금융 분야에서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최고 은행에 수여하는 상이다. 엄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국가별 수상자를 선정하며, KB국민은행은 이번 수상으로 PB부문은 2년 연속, 신탁연금상품 부문은 3년 연속으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국민은행 PB부문은 프라이빗 뱅킹 브랜드인 ‘골드앤와이즈(GOLD&WISE)’를 내세워 '지혜로운 자산관리’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전국적으로 21개 PB센터를 운영 중이다. 지난 9월 30일에 개설한 삼성동PB센터를 비롯해 현재 모든 PB센터가 은행–증권 복합점포로 운영되고 있으며, PB센터 외에도 49개의 WM복합점포에서 은행과 증권의 협업을 통해 고객의 투자성향과 니즈에 맞는 최적의 종합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국민은행 신탁본부는 고령화–저성장 시대에 맞는 ‘ELT 주가연계신탁’상품 공급을 통해 고객의 자산증식 니즈를 충족시키며 국내 금전신탁 부문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수성하고 있다. 특히 ▲선진적인 신탁운용시스템 구축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상품 출시 전 엄격한 심사과정을 마친 상품 라인업 구성 등을 통해 시장상황과 고객별 투자성향에 맞는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판매 후에도 은행권 최고수준의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활용한 적극적인 자산관리로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고객이익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원칙 아래 모니터링 콜, 미스터리 쇼퍼와 같은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을 바탕으로 금융감독원에서 실시하는 ELS 미스터리 쇼핑에서 국내 은행권 중 가장 높은 ‘양호’등급을 받아 금융소비자 보호 측면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포토이슈

더보기


“미국 여행 쏜다” MAMA가 응원하는 제로페이 이벤트 진행 제로페이 운영 민간 재단법인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11월 24일까지 제로페이 사용자를 대상으로 ‘MAMA가 응원하는 제로페이 쓰고 미국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제로페이는 별도 앱 설치 없이 기존 페이앱 및 은행앱을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SSG ▲체크페이 ▲티머니 ▲인스타페이 ▲11번가 ▲머니트리 ▲캐시비 ▲코레일 ▲롯데멤버스 ▲페이코 등의 페이앱을 통해 제로페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케이뱅크 ▲광주은행 ▲부산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산업은행 ▲농협은행 등의 은행 앱을 통해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진흥공단이 함께하며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제로페이로 결제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결제 내역을 캡쳐해 응모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11월 13일부터 11월 24일까지 결제한 내역으로만 응모할 수 있으며, 1인 1일 1회 응모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명을 선정, 미국 원정대 기회를 제공한다. 동반 1인까지 왕복항공권, 숙박 등이 제공되며 25명에게는 온누리모바일상품권 10만원 권을, 250명에게는 온누리모바일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