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우수 기업

스마트36, 판매 활성화와 다양한 마케팅활동 가능한 ‘복합 결제 플랫폼’ 출시

금융대행서비스 플랫폼 전문회사 주식회사 스마트삼육은 제조사 입장에서 판매 활성화와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복합 결제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복합 결제 플랫폼’은 할부금융의 낮은 금융수수료에 제조사 리스크를 최소화한 스마트 장기할부 방식을 결합한 서비스다. 이를 통해 스마트36은 렌탈·장기할부 방식의 판매를 희망하는 제조사에 보다 경쟁력 있는 금융대행 수수료 제시를 통해 제휴사를 확대할 예정이며, 제조사는 이를 통해 보다 경쟁력 있는 소비자 가격을 제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판매 활성화 및 수익구조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복합 결제 플랫폼’은 제휴사의 판매 방식, 판매채널, 제품의 특성을 고려하여 결제시스템을 제공하기 때문에 제조사 입장에서 판매 활성화와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전개할 수 있다. 또한, 제조사가 판매하는 동일 제품에 대하여 렌탈/장기할부, 카드무이자, 일시불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선택할 수 있어 소비자의 결제방식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한편, 스마트36은 렌탈과 장기할부 판매를 희망하는 제조사에 금융사 및 유통네트워크를 연결해주는 금융대행서비스 플랫폼 전문회사이다.


스마트36은 의료기기, 생활가전, 인테리어, 가구, 레저용품 등 제조사와 제휴를 맺고 TV홈쇼핑, 티커머스 온라인, 오프라인 등 판매채널을 이용해 제조사가 판매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결제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판매가격이 낮은 상품군은 12개월과 24개월 무이자 카드 할부 판매가 가능 하도록 온라인 및 모바일 실시간 결제 솔루션 및 해피콜 서비스를 제공하며, B2C 렌탈 판매를 희망하는 제조사에 최장 60개월 렌탈 판매에 따른 금융대행 서비스 및 해피콜, 계약서 수취, 영업 및 배송관리 전산, 인바운드, 수납 및 연체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 장기할부 판매방식은 스마트36이 금융사와 자체 개발한 결제솔루션으로 최장 60개월 무이자 할부 판매 방식이 가능하며. 렌탈 판매시 고객 중도해약 등 제조사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으로 인테리어, 가구 분야의 상품까지 확대할 수 있다.


스마트 할부금융 서비스는 금융사와 고객이 직접할부계약을 체결하는 금융제도로써 기존의 복잡한 할부금융 계약서 수취 방식을 모바일로 약정을 체결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간소화 한 결제솔루션으로 제조사는 기존의 렌탈 금융 대행 수수료보다 5%이상 금융비용을 절감 할 수 있는 결제솔루션이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