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KB​손보 중국법인, 중국보험회사 고객서비스 평가서 ‘AA’ 취득​​​

외자계 보험사로는 유일, 중국 전체 87개 손해보험사 중 5개사 뿐​​

KB손해보험 중국법인이 중국은행보험감독위원회(이하 은보감회)에서 실시한 2018년도 중국보험회사 고객서비스 평가에서‘AA’등급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KB손해보험 중국법인이 취득한 고객서비스평가부문 ‘AA’등급은 중국 보험시장에 진출한 외자계 보험사로는 유일하게 취득한 최고등급이며,중국 전체 87개 손해보험사 중‘AA’등급을 취득한 중국 손해보험사는 PICC, PINGAN, CPIC등 5개에 불과하다.​​


은보감회에서는 2016년도부터 매년 중국 내 보험사를 대상으로 직전년도 고객서비스 평가를 실시하여 등급을 부여하고 있으며, 본 평가등급은 소비자가 보험사의 서비스 품질을 가늠하는 중요한 참고 기준이며,보험사의 감독관리를 위한 중요한 지표로 사용되고 있다.​​


고객서비스 평가항목은 전화 모니터링,고객만족도 설문조사, 보상처리 주기 등 총 8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KB손해보험 중국법인은 특히 타사와 차별화되는 신속한 보상처리 및 고객서비스 만족도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AA’등급을 취득한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KB손해보험 중국법인은 2009년 설립 이래 재산종합보험, 기계보험,운송보험,배상책임보험 등 일반보험을 판매하고 있으며,강소성 남경에 본사,소주에 영업소,광동성 광주에 지점을 두고 있다. 2018년 약 230억 원의 매출과 23억 원의 세전이익을 기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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