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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A생명, 인공지능 고객센터 'AIA ON' 카카오톡 채널 친구 20만명 돌파 이벤트

AIA생명은 오는 15일부터 12월 6일까지 인공지능 고객센터 ‘AIA ON’의 카카오톡 채널 친구 20만 명 돌파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AIA ON’은 AIA생명의 인공지능 고객센터로, 채팅을 통해 1:1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챗봇(Chatbot)’과 고객과 대화하듯이 통화하는 ‘로보텔러(Robo-teller)’로 구성돼 있다.



챗봇은 상품이나 지점 위치 안내 등 단순 서비스에서 진화해, 간단한 본인 인증만으로 보험계약대출, 보험료 납입, 자동이체 신청, 주소와 연락처 변경 등이 가능한 개인화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AIA ON’은 2017년 12월 서비스 론칭 후 이용자 수가 꾸준히 증가, 최근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가 20만 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를 기념해 AIA생명은 11월 15일부터 12월 6일까지 ‘AIA ON’으로 개인화 서비스를 이용한 카카오톡 채널 친구 중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BBQ 치킨·콜라 세트, 파리바게뜨,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12월 말 일괄적으로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김대일 AIA생명 운영본부 본부장은 “’AIA ON’은 챗봇을 통해 메신저와 모바일 고객서비스 포털을 연동하여 간편한 절차만으로 폭넓은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로보텔러 해피콜은 전체 신계약 물량의 50%를 처리하고 있어 보험업계의 혁신적인 인공지능 고객센터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며, “AIA생명은 앞으로도 디지털화를 통해 ‘AIA ON’에 다양한 혁신 기술들을 접목하면서 고객 편의성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AIA ON’ 서비스는 올해 4월부터 카카오톡과 AIA생명 모바일 고객서비스 포털 ‘MY AIA’ 간 연동을 통해, 채팅 과정에서 별도 로그인 없이 보험계약 조회, 명의정정 신청, 펀드변경 신청 등의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이처럼 SNS 메신저와 홈페이지 내 개인 계약 관리 서비스를 연동시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AIA ON’은 보험업계의 혁신적인 인공지능 고객센터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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