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KB국민은행, 베트남서 ‘세상을 바꾸는 금융’ 실천

베트남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와 미래 인재 양성 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 지난 20일, 베트남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에서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는 지난 1998년 개교해 현재 약 2000여명의 학생이 재학중인 최대 규모의 한국국제학교이다. 특히, 호치민시 10만여 한국교민의 자녀, 한-베 가정 자녀,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기업 주재원 자녀 등의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양 기관은 경제금융교육 및 금융직업 체험 기회 제공 등 금융지식 전파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KB국민은행은 코딩 교육 등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기 위한 컴퓨터실 설치 사업에 클라우드 시스템을 포함한 최신형 컴퓨터 70대를 기증했다. 또한, 초중고생을 위한 경제금융교육 교재 900권 및 일반도서 300권도 기부했다. 

 

신선호 교장은 “2015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내년부터 정보교과가 도입되면서 코딩교육을 할 수 있는 컴퓨터실 구축이 큰 과제였는데, KB국민은행의 시의적절한 지원으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베트남에서 공부방조성, 작은 도서관 지원 등 다양한 청소년 교육 관련 사회공헌 사업을 펼쳐왔다. 지난 2016년에는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에 에어컨을 기증한 바 있으며, 2017년 ‘KB희망별학교’ 건립 및 2018년 ‘KB희망의 집’ 기증 등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베트남 사회와 동반성장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 세대 구성원인 학생들이 개선된 전산 교육 환경에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베트남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