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KB국민은행,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 선포식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27일,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을 통해 KB국민은행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피해 예방과 함께 디지털 금융 수용도 제고를 위한 금융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은 시니어 회원 소속 협력기관과 연계해 전국 약 1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KTX예매, 영화예매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와 비대면 계좌개설,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ATM출금 등의 금융 관련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날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시니어계층이 시대변화의 흐름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덕홍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장은 “시니어계층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금융에 접근성이 떨어지는 실정”이라며, “이번 지원을 통해 시니어 계층이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디지털금융을 활용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 고 전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사회와 동반성장 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