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웰컴저축銀, 미래 혁신 동반 스타트업 6곳 선발

다양한 협업 통해 동반 성장 기대

웰컴저축은행이 지난 10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WSA(Welcome Start-up Accelerating) 2기 ‘웰컴 굿!스타트업’에 선발된 6개 스타트업을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웰컴 굿!스타트업은’ 웰컴저축은행이 저축은행 업계 최초로 혁신 스타트업을 선발하는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전문회사인 더인벤션랩과 함께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운영한다. 


‘웰컴 굿!스타트업’에 선발된 6개 혁신 스타트업은 ‘용달의 기사(대표 최병선), 캐시멜로(대표 윤형운), 단비코리아(대표 공경남), 휴식(대표 김환종), 타임오더(대표 서현민), 퍼니피그(대표 방대성)’로 이들은 앞으로 웰컴저축은행과 다양한 분야에서 동반 성장의 길을 모색한다.


‘웰컴 굿!스타트업’ 선발을 위해 지난 7월부터 약 4주간에 걸쳐 스타트업을 모집했다. 모집에 총 267개 기업이 지원하는 등 경쟁률은 66.7대 1로 지난해 1기 프로그램에 이어 올해도 높은 관심 속에서 많은 스타트업이 지원했다.
 
이중 4개의 스타트업이 선발 됐으며 여기에 올해 초 스타트업 상시 모집을 통해 선발된 2개의 스타트업이 더해져 총 6개 스타트업이 ‘웰컴 굿!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최종 확정됐다.
 
한편 웰컴저축은행의 ‘웰컴 굿!스타트업’ 프로그램은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 O2O또는 On-Demand 분야에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역량이 있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선발했다고 웰컴저축은행 측은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