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SC제일은행, 티몬(TMON)의 입점 판매자 위한 데일리론 출시

SC제일은행은 e커머스의 강자인 티몬(TMON)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티몬에서 물품을 판매하는 개인사업자(입점 판매자)를 위한 공급망금융상품인 ‘데일리론’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데일리론은 티몬의 거래중개 시스템에 입점한 판매자(물품 제공업체)가 물품을 판 뒤 티몬으로부터 지급 받을 정산 예정금액을 SC제일은행이 판매자에게 선지급하는 금융상품이다. 이후 SC제일은행이 판매자를 대신해서 정산일에 해당 정산금을 티몬으로부터 지급받음로써 판매자의 대출이 자동으로 상환 완료되는 구조이다.
 
이 상품은 부동산이나 보증서 담보 위주의 개인사업자 대출 관행에서 벗어나 티몬 입점 판매자의 실적과 매출정보 등을 분석해 대출한도를 산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티몬으로부터 정산금을 지급받기 전까지 자금 순환에 일시적인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개인사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출 대상은 티몬의 e커머스 판매 회원으로 등록된 개인사업자로, 사업기간 1년 이상, 티몬과의 거래기간 6개월 이상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대출 건별 실행부터 상환까지 모두 입점 판매자가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 직접 처리할 수 있다. 대출 금리는 데일리론 신청자의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연 5.8%의 고정금리가 일괄 적용되며, 대출 거래계좌로 등록한 다모아비즈통장에는 연 0.2%(세전)의 예금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데일리론의 상세 내용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출 신청을 위해서는 티몬 입점 판매자의 매출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판매자가 미리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에서 상담을 받아야 한다.
 
김환필 SC제일은행 비즈니스뱅킹·기업파트너십사업부장(상무보)은 “데일리론은 개인사업자인 티몬의 입점 판매자가 복잡한 대출 심사 절차나 담보 제공에 대한 부담 없이 티몬에서의 판매 실적에 따라 합리적인 금리로 금융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며 “앞으로도 개인사업자들이 공급망금융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e커머스 업체들과의 제휴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