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과기정통부, 민간이 주도하는 '혁신성장 활성화' ... 마곡 R&D단지 오픈

4차 산업혁명 선도하고 지속적인 국가 경제성장 이바지

연 19만명 고용창출과 30조원 생산유발 효과

         서울 강서구 마곡동 마곡 R&D단지가 오픈했다. 왼쪽부터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김태은 LG CNS 선임,

                   문재인 대통령, 구본준 LG 부회장, 양재식 더플랜잇 대표, 박원순 서울시장의 모습.  <사진 과기정통부>


LG그룹의 마곡 R&D단지가 20일 문을 열었다. 마곡 R&D단지는 민간이 마곡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일부 지역에 개방형 혁신을 바탕으로 융ㆍ복합 연구와 상생ㆍ교류 협력 등을 위해 4조원을 투입해 조성됐다.


20일 오전 개최된 ‘마곡 R&D단지(일명 : LG사이언스파크) 오픈행사’에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유영민 과기정통부 장관 등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마곡 R&D단지 오픈행사는 마곡 R&D단지의 공식 출범을 알리는 본 행사와 이어서 ‘혁신제품 및 상생협력의 우수 사례’ 소개 및 관계자들에 대한 격려 등으로 진행됐다.


마곡 R&D단지는 민간이 마곡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일부 지역에 개방형 혁신을 바탕으로 융ㆍ복합 연구와 상생ㆍ교류 협력 등을 위해 17만여㎡(약 5만3천평) 부지에 4조원을 투입해 조성됐다.


정부는 산업간 경계를 허무는 융ㆍ복합 연구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지속적인 국가 경제성장에 이바지할 것으로 보고 있다.연 19만명 고용창출과 30조원 생산유발 효과를 기대한다.


과기정통부는 "마곡R&D단지의 조성을 계기로 민간이 주도하는 연구단지의 활성화 뿐 아니라,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대·중소기업 간의 상생협력 및 혁신성장이 더욱 구체화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