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우수 기업

고객과 자영업자 만족시키는 간편결제 (주)비즈웍스

(주)비즈웍스는 QR코드의 장점은 모두 수용하되 히든코드 방식을 적용하여 복제 및 위변조를 예방한 GT-Code를 자체개발하였으며, 이 기술로 2016년 ICT이노베이션에서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QR결제는 핀테크 결제의 핵심요소인 제약 없는 사용층, 비대면 결제, 간편성, 도입비용. 적용매장형태, 플랫폼제약, 검증기간 등 모든 요소를 충족하여 중국에서 크게 확산되었으나 누구나 생성이 가능하고 복제가 되는 안전성 문제 때문에 피해 사례 또한 심각한 상황이다.


GT-Code를 활용한 GT-Pay는 QR결제의 위험성을 모두 제거하여 안전성까지 확보 하였으며, 카드단말기가 필요 없고 NFC와 달리 아이폰/안드로이드폰을 모두 지원하는 비대면 주문/결제 솔루션이다.


(주)비즈웍스 관계자는 GT-Pay를 한국에 런칭하기 위하여 준비하고 있으며, 더불어 신용카드 발급률이 저조하고 단말기 인프라가 열악한 동남아 시장에 현실적으로 가장 적합한 핀테크 솔루션이GT-Pay이기 때문에 동남아 시장에도 진출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GT-Pay 비대면 주문/결제 솔루션




GT-Code는 QR코드와 달리 육안으로 식별이 되지 않는 비노출 코드방식으로 복제 및 위변조가 불가하며, 이는 히든코드로 나스닥에 상장된 ‘디지마크'도 극복하지 못한 우수한 기술이다.

또한, NFC방식과 달리 아이폰, 안드로이폰에서 모두 사용 할 수 있어 플랫폼의 제약이 없으며, 결제 이외에도 정품인증, 신분/문서인증, 방문 및 점검인증, 안심택배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되고 있다.

GT-Pay는 매장 및 테이블번호가 삽입된 GT-Code 인쇄라벨을 소비자가 스마트폰으로 스캔하여 주문 및 결제를 하는 방식이라 오프라인 매장에서 선불 후불 방식으로 이용 할 수 있으며, 앱을 통하여 원격오더 및 배달음식 주문/결제까지도 가능하다.

수 많은 핀테크 결제 기술 중 유독 QR코드 결제가 전 중국을 장악한 데에는 편리성 측면에서 소비자에게, 비용절감과 결제 병목현상 해소 등 효율성 측면에서 판매자에게 비대면 결제가 큰 만족감을 주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폭발적인 성공을 이룬 중국QR결제의 이면에는 누구나 생성이 가능하고 손쉽게 복제되는 QR코드의 특성상 큐싱(Qshing) 및 코드 바꿔치기에 의한 대금갈취의 피해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QR코드를 사용하는데는무리가 따른다.

Gt-Pay는 이러한 QR코드 결제의 위험성까지 모두 제거한 현실적인 모바일 주문/결제 솔루션이다.

관계자는 GT-Pay는 POS 프로그램 개발사와 제휴 없이 자체기술로 앱의 주문/결제 내역을 POS 단말기에 등록시키는 연동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