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휴온스내츄럴 천청운 대표, ‘성신비에스티’ 대표 겸직

양사간 건강기능식품 사업의 장점을 접목한 통합 시너지 기대

휴온스가 최근 인수 완료한 홍삼 및 천연물 관련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성신비에스티’의 신임 대표이사로 ‘휴온스내츄럴’의 천청운 대표가 선임되었다.


천청운 신임 대표는 ‘성신비에스티’의 대표이사와 함께, 기존 ‘휴온스내츄럴’의 대표이사를 겸직하게 되며, 양사간의 사업 협력 및 경영 효율화를 통해 건강기능 식품 사업 분야에서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과 휴온스 엄기안 대표도 ‘성신비에스티’의 기타비상임이사로 선임되어, 조속한 경영 안정화에 적극 기여할 예정이다.


휴온스는 ‘100세 장수 시대’의 도래 및 토털 헬스케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확대 및 강화하고,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지난 6월말 ‘성신비에스티’의 인수를 추진했으며, 8월에 인수 작업을 모두 마무리해 100% 지분을 확보했다.


휴온스는 ‘성신비에스티’가 보유한 홍삼 및 천연물 기반의 건강기능식품 개발 노하우와 생산성 확보를 통해, 기존 자회사인 ‘휴온스내츄럴’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을 전략적으로 보완하고, 활발한 사업 협력과 연계를 통해 미래 성장 기회를 지속적 으로 모색함으로써 국내외 건기식 시장에서 핵심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식물성 이너뷰티 브랜드인 ‘이너셋 허니부쉬’에 이어, 새롭게 갱년기 유산균 및 항알러지 관련 제품 개발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포트폴리오를 다양화 하고, 현재 3조8천억원 규모(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추산)에 이르는 국내 건강 기능식품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져나갈 방침이다.


또한, ‘성신비에스티’는 홍삼과 천연물 기반의 차별화된 신제품 개발 및 휴온스 의 해외 영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청사진도 적극 마련할 계획이다.


천청운 신임 대표는 “성신비에스티의 뛰어난 기술·R&D·생산력에, 휴온스내츄럴의 건기식 파이프라인, 휴온스의 마케팅·해외 영업 노하우를 결합해 ‘웰니스(Wellness) 시대’에 부합하는 새로운 ‘블록버스터급’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임으로써 글로벌 건강 기능식품 시장 공략을 이뤄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앞서, 천청운 대표는 인하대학교 화학과와 아주대학교 환경공학 석사를 거쳐 안국약품, 일성신약, 일양약품 등에서 품질 관리 분야를 맡았으며, 지난 2011년 휴온스에 합류해 품질보증부 이사와 생산부 이사직을 거쳐 지난 2017년 휴온스 내츄럴 대표로 선임되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