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p2p금융플렛폼

P2P금융기업 케이펀딩, 페이게이트와 업무협약



지난 6월 금융감독원에 정식 등록을 마치고 P2P 금융 플랫폼 운영을 준비한 주식회사 케이펀딩은 블록체인 기반의 핀테크 플랫폼 ‘세이퍼트’를 서비스를 운영 중인 페이게이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앞두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페이게이트는 핀테크 플랫폼 API제공 업체로 국내외 보안인증 솔루션, 국내외 전자결제 수단, 글로벌 PG시스템 등을 운영하며 온라인 결제서비스 분야에서 안정성 및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은 업체로 케이펀딩은 페이게이트의 세이퍼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데이터 보안 및 자금 무결성 유지를 위한 업무 지원을 제공받을 예정이다.


금융위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P2P업체는 투자자들의 자금을 공신력 있는 제 3자 시중 금융기관에 별도로 분리 보관 및 관리해야 하는데, 이는 혹시라도 P2P업체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투자자들의 자금은 해당 금융기관을 통해 지급받을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는 것을 말한다.


케이펀딩 관계자는 "투자자들의 자금이 세이퍼트 시스템을 통해 신속하면서도 안정적으로 금융기관에 분리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며 "페이게이트의 최신 핀테크 서비스와 엄격한 회계시스템을 기반으로 향후 다방면의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P2P플랫폼 운영에 있어 가장 중요시 요구되는 정직과 투명성 그리고 신뢰를 위해 케이펀딩은 페이게이트 외에도 지속적으로 관계 기관과 업무 협약을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