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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카드의정석’ 5개월 만에 100만좌 돌파

하반기 직장인 카드, 마일리지 카드 등 틈새상품 출시 더해 연말 200만좌 기대


우리카드는 대표상품 ‘카드의정석’ 시리즈가 출시 5개월 만에 100만좌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우리카드는 지난 4월 ‘카드의정석 POINT’ 를 시작으로 DISCOUNT, SHOPPING, L.POINT 등 4종의 상품을 시장에 선보였으며, 출시 3주 만에 10만좌를 돌파하며 대박의 조짐을 보이더니 5개월만에 100만장 돌파라는 기록적인 속도를 보이며 시장에서 대표 히트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카드의정석’ 시리즈가 흥행 성공을 거둔 주요 요인으로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적립과 할인이라는 단단한 기본기 ▲고객의 이용빈도가 높은 업종에 대한 파격적 추가 혜택 ▲한국의 美를 활용해 예술과 금융을 접목시킨 세련되고 아름다운 카드 디자인 등이 꼽힌다..

 

업계 최초로 한국적인 미를 디자인에 담기 위해 동양화에 기초하지만 시대에 맞는 참신한 발상과 주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한국화가 김현정의 작품들을 차용하였다.

 

더불어 카드 플레이트 표면에 특수 가공을 통해 작품이 액자에 들어있는 시각적 효과를 주는 것은 물론 우상단에 ‘ㄱ’자 홈을 배치해 지갑에서 꺼내기 쉽도록 이용 편리성을 높이는 등 고객의 브랜드 체험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판매 속도에도 가속이 붙고 있다. 직장인 특화 카드, 마일리지형 카드 등 다양한 상품들도 출시 예정에 있어 연말까지 200만좌 달성이 무난해 보이며, 신용카드 발급 비중이 체크카드 보다 높아 매출 증대에도 긍정적 효과가 기대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불필요한 부가서비를 없애 절약된 비용을 핵심 혜택 강화에 사용하는 방식으로 수익성에 대한 우려를 사전에 차단하였으며, 그 결과 고객만족도는 더 높아져 회사와 고객 모두 윈윈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어려운 업계 환경에도 불구하고 ‘카드의정석’에 보내주신 고객들의 뜨거운 사랑으로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게 되어 너무나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좋은 상품들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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