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한국감정원, 대구지방경찰청과 범죄환경 개선 업무협약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은 2일 본사 회의실에서 대구지방경찰청(청장 이준섭)과 대구지역의 범죄환경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업 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

 

이번 협약식은 공공기관과 경찰이 사회안전 분야에 공동으로 참여하여 진행하는 것으로, 상호 긴밀한 협업관계를 유지하여 범죄환경개선을 통한 범죄예방 등 지역사회의 안전유지에 공동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됐다.


전달된 1억 원은 향후 CCTV·보안등 설치, 공·폐가 정비, 벽화 조성 등 범죄예방 디자인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며,범죄발생 예방효과는 물론 지역주민의 치안불안감 해소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학규 한국감정원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감정원이 이전해 온 대구가 더욱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길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한국감정원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지역사회공헌에 더욱 기여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국감정원은 이밖에도 지역인재 30%이상 채용과 '대구․경북 건설부동산 포럼'실시, 노후주택 개보수를 지원하는 'KAB 사랑나눔의 집', 명절맞이 '사랑의 쌀'및 '사랑의 연탄 나눔', '우수농산물 직거래 장터'개장, 지역 주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하는 'KAB 열린 북카페' 개소 등 지역주민과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포토이슈




배너

배너


배너

똑똑한 p2p 금융플렛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