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하나금융투자, '2018 올해의 대한민국 하우스' 수상

해외금리 연계 DLS의 대중화를 이끈 점 높이 사


하나금융투자는 지난달 13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열린 ‘Asia Risk Awards 2018’에서 ‘2018 올해의 대한민국 하우스’ 상을 수상하였다고 12일 밝혔다.


'아시아 리스크'는 영국 '리스크 매거진' 산하의 금융 전문매체로서 파생상품과 리스크 분야에 있어 세계 금융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고 전문적인 매체로 알려져 있다. 매년 아시아 각국의 최고 성과를 올린 파생 하우스를 선정해 '아시아 리스크 어워드’라는 시상식을 열고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2018 올해의 대한민국 하우스’로 하나금융투자가 선정되었는데 이는 작년까지 산업은행이 매년 차지하던 체제에서 증권사로는 7년 만에 선정됐다.


하나금융투자는 주식본부 산하 파생상품실을 통해 미국, 영국 등 선진국 금리 등에 연계된 다양한 구조의 DLS를 발행해왔다. 지난 2년간 DLS 판매금액이 3조원 이상으로 현재 국내 DLS 시장 점유율 1위를 수성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해외금리 연계 DLS의 대중화를 이끌어 낸 점을 높이 사 금번 수상에 이르게 됐으며, 이러한 하나금융투자의 성공 사례는 홍콩, 싱가포르, 일본 등에서 벤치마크 하고 있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은 “글로벌 S&T(Sales & Trading)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을 수상함으로 하나금융투자가 글로벌 금융회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되어 큰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이를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 거래상대방과의 관계 및 범위 확대를 도모하고, 나아가 그 위상에 걸맞은 금융투자회사로 발전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