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우수 기업

블록체인씨앤에스, “ICT 기반 마음톡톡 행복지원 서비스” 사업

대구시, 경산시가 추진 중인 신규 개발 및 기능 고도화 용역 사업 참여


ICT 기반 마음톡톡 행복지원 서비스 신규 개발 및 기능 고도화 용역 구축사업은 정신건강 관리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과 함께 정신건강 자가 측정과 함께 명상, 호흡법, 바이노럴비트(힐링음원) 등 정신건강 예방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자율 정신건강 관리방안 체계를 구축하고 보급하기 위해 진행된 사업이다.


마음톡톡 서비스는 현재 대구시, 경산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2017년도부터 학교, 지하철역사, 건강보험공단 등 공공 다중 이용시설(30곳)에 설치되어 자가 진단 뇌/맥파 측정기기(옴니핏)를 통해 시범운영 된 바 있다.


이 측정 결과에 따라 힐링 컨텐츠를 제공하고 정신건강 임상심리상담사와 화상 상담을 통해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특히 고 위험군의 경우 지역사회 보건시스템에 전달하여 지속적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이다.


블록체인씨앤에스가 ICT 기반 마음톡톡 행복지원 서비스 신규 개발 및 기능 고도화 용역사업을 주관해 컨소시엄을 구축했으며, 부사업자로 국내 1세대 블록체인 전문기업 글로스퍼가 참여했다. 마음톡톡은 하이퍼레저(Hyperledger) 및 하이콘 프라이빗 블록체인(Hycon Private blockchain)을 도입, 성과보상 시스템 개발 및 결제 인터페이스 연동 서비스를 이용해 전국 어디에서나 성과보상으로 지급받은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윤명철 블록체인씨앤에스 대표는 “본 사업을 통하여, 기 구축된 플랫폼 고도화를 통한 힐링건강 콘텐츠 제공과 참여자들의 서비스 활성화 기여에 따른 마음톡톡 바우처를 제공한다. 이 바우처는 국내 최초로 전국적으로 통용될 것이며 이를 통해 자가 정신건강 관리체계 확산에 기여하겠다” 고 말했다.


또 “블록체인씨앤에스는 2019년 상반기 내 자체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ICT 기반의 융복합 기술, IoT,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바이오 헬스케어 수요-공급 연계 개방형 PHR 플랫폼” 구축과 공공 전자 바우처, 지역화폐 어플리케이션도 개발할 예정이며 블록체인 기술 가치의 사회적 효용성 가치를 증명하는 실증사례를 보여드리겠다” 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