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우수 기업

코인덕-코오롱하우스비전,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 구축

주거 임대료 납부용 암호화폐 결제시스템 MOU 체결

암호화폐 결제서비스 코인덕이 코오롱하우스비전과 주거 임대료 납부용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기존 결제 수단과 비교해 낮은 수수료와 빠른 결제 정산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고객 혜택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코인덕은 코오롱하우스비전의 플래그십 레지던스 ‘커먼라이프 역삼 트리하우스에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결제시스템을 적용한다. 암호화폐를 통한 주거임대료 결제는 국내 부동산시장에서 사례를 찾아보기 힘든 새로운 시도이다.


역삼동에 위치한 ‘커먼라이프 역삼 트리하우스’는 코인덕 도입으로 기존 주거임대와 차별화되는 임대료 결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입주민들에게 다양한 임대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코인덕과 코오롱하우스비전은 입주민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마케팅도 이어나갈 방침이다.

 

코오롱하우스비전 담당자는 “ICT,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기술을 선제적으로 도입하여 새로운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더 많은 입주민들이 혁신적인 주거 환경에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누릴 수 있도록 관련분야와 협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민섭 코인덕 대표는 “커먼라이프 역삼 트리하우스와 코인덕의 협업을 통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이 기반이 되는 새로운 주거 환경을 만들게 됐다. 코인덕은 암호화폐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여건을 형성하기 위해 다양한 업계 파트너들과 협력할 예정”이라며 “코인덕의 블록체인 기반 네트워크와 커먼라이프 역삼 트리하우스의 주거 네트워크가 결합해 더 많은 고객이 새로운 환경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