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에스원-성균관대, 4차 산업혁명 이끌 보안서비스 개발 나선다

사물인터넷(IoT) 및 보안기술 관련 공동 연구 추진


종합 안심솔루션 기업 에스원이 성균관대와 손잡고 새로운 시큐리티기술 개발에 나선다.


에스원은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과 학술연구교류 협정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에스원과 성균관대는 "시큐리티 응용기술 관련 교류 및 기술협력을 공동으로 추진한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차별화된 보안 서비스 개발을 위해 사물인터넷(IoT) 및 보안기술 관련 분야에서 공동으로 연구테마를 발굴하고 협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스원은 자체 개발한 지능형CCTV 'SVMS', 차세대 출입관리솔루션 '클레스' 등 다양한 보안 서비스로 확장할 수 있는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은 반도체, 통신, 제어시스템 등의 분야에서 다수의 연구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IoT사업화지원센터를 통해 사물인터넷(IoT) 응용 서비스를 발굴하고 있다.


이에 이번 협약이 두 기관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시큐리티 기술개발 및 새로운 서비스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에스원은 성균관대 정보통신대학과 공동프로젝트를 통해 IoT 기반의 보안 서비스를 발굴하고 검증해 나갈 예정이다. 이 외에도 AI, 클라우드 관련 최신기술 및 연구발표회 등의 교류도 진행할 방침이다.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에서는 이번 협정을 통해 시큐리티 업계에서 개발에 필요한 실질적인 인재 육성에 나서게 된다. 또한 센서, 클라우드, AI 등 보유한 기반기술이 기업의 서비스로 연결될 수 있도록 기술의 활용성을 높일 계획이다.

 

수원에 위치한 성균관대 제1공학관에서 열린 협정 체결식에는 에스원 융합보안연구소 최윤기 상무와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노용한 학장을 비롯해 관련 연구분야 교수들이 참석했다.

 

최윤기 에스원 융합보안연구소 소장은 "이번 협력은 IoT, AI기술 등을 활용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고 이를 가속화하기 위해 추진됐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에스원은 시큐리티 선도업체로서 IoT 기술을 활용한 첨단 보안서비스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