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농협은행, 오픈API 기반 'P2P자금관리API' 특허등록

오픈API 통한 지식재산권 획득으로 핀테크 사업 확대

NH농협은행은 P2P금융업에 특화된 오픈API 기반 'P2P자금관리API'를 특허 등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작년 5월에 출시한 'P2P자금관리API'는 고객의 투자자금을 P2P기업의 계좌를 경유하지 않고 NH농협은행 계정에 분리·보관하는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핀테크 업체는 투자자 자금의 안정성이 강화된 P2P금융서비스를 보다 손쉽게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NH농협은행은 이번 특허취득을 통해 오픈API 처리장치, 핀테크 보안인증 등 총 6개의 오픈API 관련 BM특허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금융 오픈API 특허 취득을 통하여 핀테크 신규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P2P금융은 인터넷 상에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개인 간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고 대출하는 서비스이다. 오픈API는 특별한 프로그래밍 기술 없이도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개된 응용 프로그램 기술이며, BM특허는 정보시스템을 활용한 혁신적인 경영이나 프로세스에 부여하는 특허이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P2P자금관리API' 특허등록을 통해 보다 다양한 핀테크 업계에 편의성과 안정성을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였다.”며 “핀테크 관련 지식재산권을 지속적으로 확보하여 오픈뱅킹 선도은행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하고 디지털 1등 은행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