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비트코인 기반 공급망 플랫폼 템코, 첫 단독 밋업 성황리 성료

한국투자파트너스, TLDR, 블록체인아이, 파운데이션엑스, 넥서스원 참여

비트코인 기반의 공급망 플랫폼 TEMCO(템코) 는 지난 30일 서울 청담 호텔 리베라에서 첫 단독 밋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1일에 밝혔다.

 


온오프믹스 및 기타 밋업 홍보 채널을 통해 250명의 신청자를 모집했지만, 실제로는 약 400여명의 인원이 밋업 참석 등록을 했으며, 일반 잠재 투자자 외에도 매체사, 인플로언서,  업계 관계자들이 다양하게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템코 파트너사 및 투자사들의 패널 토론이 진행됐다. 한국투자파트너스, TLDR Capital, 블록체인아이, 파운데이션엑스, 넥서스원에서 참석하여 블록체인 투자에 대한 전망과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성, 블록체인 투자 시 유의점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마련됐다.


특히, 이 날 진행된 패널 토론에 대해 밋업에 참석한 한 일반 투자자 강수지씨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투자에 참여를 하고 싶어도 그 기준이 항상 모호하고 어떻게 할 지 갈피가 잘 잡히지 않았는데, 그런 부분들을 다양한 시각에서 패널들이 제시해줘서 유익한 밋업이었다”고 말했다.

 

밋업에서 ‘비트코인과 스마트컨트랙’에 대해 발표를 한 TLDR Capital의 Edward Hahn은 “템코가 다른 프로젝트와 차별점을 갖는 부분은 바로 세계 최초 비트코인 기반의 서플라이 체인 데이터 플랫폼이라는 점”이라며 “그래서 이번 밋업 참석자들에게 비트코인의 가치와 미래에대해 나누고 싶어서 세션을 준비했고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서 뿌듯했다”고 밝혔다.

 

한편, 템코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기존의 단절된 공급망을 연결하고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이다. 블록체인에 축적되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분석 툴인 BI (Business Intelligence) 툴을 기업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좀 더 투명하게 유통과정을 볼 수 있게 소비자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