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닥테크놀로지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핀테크·블록체인 인재 영입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에이치닥(Hdac)은 모바일 페이먼트·이커머스 분야에서 13년 이상 경력을 쌓은 니콜라 자케(Nicolas Jacquet)를 최고마케팅경영자(CMO)로 영입했다.
자케 CMO는 아디다스에서 이커머스 및 애플리케이션 부문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총괄했으며, 삼성전자에서는 `삼성월렛`와 `삼성페이`, 그리고 스마트TV 광고 플랫폼인 `삼성 애드허브(Samsung AdHub)`의 마케팅 및 사업전략 기획을 담당한 바 있다.
최고기술경영자 CTO로는 현재 한국블록체인학회 기술평가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18년 경력의 핀테크·블록체인 전문가 조문옥 상무가 합류했다.
조 CTO는 삼성SDS 중앙기술연구소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및 금융 프레임워크 기술 엔지니어 출신으로, SK텔레콤 종합기술원에서 DCB(통신과금간편결제), T페이 등 핀테크 및 결제 플랫폼 구축을 총괄한 바 있다.
윤부영 에이치닥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핀테크·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통해 견고한 비즈니스 모델을 확보하고 에이치닥의 가치를 높일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CMO와 CTO 외에도 이오스 등 유력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로부터의 인재 영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니콜라 자케 CMO는 “퍼블릭과 프라이빗 블록체인 모두를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기술 기업인 에이치닥은 엔터프라이즈·핀테크 서비스 등 블록체인의 상용화에 있어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우리 삶에 큰 변화를 가져다 줄 이 중요한 프로젝트에 합류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