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롯데하이마트, 고객참여형 모바일 플랫폼 '나만의 스타일관' 선보여

롯데하이마트는 고객들이 직접 자신의 주거공간 인테리어를 소재로 한 콘텐츠를 게재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 신설한 고객참여형 플랫폼 '나만의 스타일관'으로 앞서 선보인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의 고객 참여 기능을 강화했다.


커머스 앱상에서 고객이 직접 콘텐츠를 올리거나, 다양한 소셜네트워크(SNS)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히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은 국내 가전 유통업계 최초다.


나만의 스타일관에서는 고객들이 직접 거실·침실·주방·서재·베란다·욕실·현관·드레스룸 등 자신이 직접 꾸민 주거공간 인테리어 이미지를 소재로 한 콘텐츠를 소개할 수 있다.


다른 고객들은 콘텐츠를 보며 이미지에 담긴 가전과 가구의 전체적인 공간 배치를 살펴본 뒤 과거 비슷한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나, 유용한 쇼핑 정보를 공유하기도 가능하다.


또한 콘텐츠에 등장한 가전이나 가구 중 마음에 드는 상품은 하이마트쇼핑몰에서 연관 상품을 선택해 바로 구매할 수도 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총 5000만원 규모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의 나만의 스타일 코너에 자신의 주거공간 이미지를 소개한 고객들 대상으로 진행된다.


업로드된 콘텐츠 중 가장 많은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얻은 '베스트 콘텐츠'는 내부 기준에 따라 선정해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숙박권, 롯데호텔 라세느 뷔페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응모는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에 콘텐츠를 올리면 자동으로 신청된다.


문총 롯데하이마트 온라인기획팀장은 "단순 상거래 정보만을 제공하는 기존 커머스앱의 한계를 넘어 고객들 스스로 주도해 콘텐츠를 올리거나, 관련 상품 정보를 공유하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고객참여형 커머스앱'을 구축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