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코나아이, 카카오뱅크와 체크카드 2차 공급계약 체결

커스터마이징 카드 생산 기술력 토대로 IC칩 사업 확대해 나갈 것

코나아이가 카카오뱅크와 체크카드 2차 공급계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코나아이는 카카오뱅크 출범과 동시에 체크카드 공급자로 선정되어 약 2년간 체크카드를 공급해왔다. 이번 2차 계약기간은 2년이며, 양사 합의 하에 1년 단위로 갱신할 수 있다.


코나아이는 자체 개발 COS(Chip Operating System)를 토대로 세계 금융ㆍ통신ㆍ공공 부문에 결제ㆍ인증ㆍ보안 관련 토탈 솔루션을 제공해 온 글로벌 핀테크 기업이다.


2017년에는 충전형 카드인 코나카드를 런칭하며 일반 카드 사용자 및 기업,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한 카드서비스 사업도 전개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타 카드와 다른 투명재질에 친숙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6핀 칩 등 특유의 디자인을 토대로 발급 초기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현재도 계좌 개설 수에 비례하여 신청 수가 증가하고 있다.


손재환 코나아이 사장은 “국내 대표 모바일은행 카카오뱅크와 카드 공급 재계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히 이번 계약은 코나아이 IC칩 사업에 안정적인 기반이 마련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맞는 커스터마이징 카드 생산 기술력을 바탕으로 IC칩 사업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포토이슈



배너